베플급발진 참 애매합니다만, 미국에서 큰 문제가 되었던 도요다의 급발진도 알고보면 차매트가 밀려서 엑셀레이터를 계속누르는 결함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ECU문제로 일어나는 경우는 아직 검증된게 없죠. 국내 급발진 사건의 80%는 김여사분이나 나이가 지긋하신분들인데 대부분 사고를 내면 급발진을 주장합니다. 참 가우뚱거리는 결과죠? 국가에서 제대로 된 검증이 필요하긴 합니다.
LPG 차량이 많은이유, 영업용 차량이기 때문이죠.
즉, 운행시간이 가솔린차량보다 많기 때문에 그많큼 사고 확률이 높은것이죠.
여기에 차량 판매대수와도 관계가 있으니,
총체적으로 모든 오토미션 차량은 전자기기의 오작동 확률이 있다는 것이겠죠.
앞으로도 비행기와 승용차, 기차에 전자부품이 많이 사용되고 더욱 소형화되는데
전자부품을 다루는 일을하는 사람으로써 참 불안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는 고장나면 고치거나 새로사면 그만이지만,
사람의 생명이 달린 탑승기기는 운행중 고장나면 목숨이 달린 문제라서,
전자기기의 오작동으로 인해 피해보는 현 인류는 보다 진보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질 전자기기를 사용하게되는 미래 세대를 위한 발판이 될것같습니다.
어쩔수없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