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플근데 이태원에서 저행사를 한두해 한게 아닌데 왜 딱 그해에만 저런 대형사고가 났을까?? 드라마에도 나올만큼 많은해를 거듭해온 행사인데 왜 딱 그한해만 그랬을까??? 물론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사건사고가 없을수는 없겠지만 얼마나 무능하고 능력이 없으면 미리막을 사고도 못막고 수많은 목숨을 갈아넣었을까??? 실력이 없으면 전임자들이 했던대로 관리만해도 되는데 그마저도 못한건 뭘로 설명할건지..
특히, 경찰은 치안과 질서유지를 하려고 뽑은 공무원으로 국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받고있음.
참사 전부터, 이미 많은 전화로 도와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경찰들은 이것을 인지하고 있었음.
결국, GG.
국민세금으로 질서유지와 치안을 담당해야 했던 경찰이 문제를 인지했음에도 대처하지 못했으니,
당연히 책임을 지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함.
코로나 백신은 우리나라의 문제가 아님.
중국발, 미국과 영국을 휩쓸었음.
우리가 뉴스를 봐서 알지만, 당시 병원 침상 뿐만 아니라, 냉동 트럭에 시신들이 쌓였고,
그것조차 모자라 나중엔 복도와 화장실에 시신을 쌓아뒀었음.
그러니 급하게 임상실험이 부족한 백신을 개발해서 전 국민이 맞게함.
그 미국이 개발한 것을, 우리가 재빨리 수입해서 미국과 똑같이 맞음.
즉, 백신은 다수국민을 살리기 위한 최선의 조치였으며, 이것을 가장 먼저 결정한 것은 선진국인 미국이었음.
만약, 안 맞았으면?
우리도, 병원 복도와 화장실에 시신이 가득 쌓였겠지.
이런 말 하고 싶지 않지만, 2찍들의 모순이 있어.
복지 하지 말라고 주장하면서, 코로나 때 돈을 풀면 또 꾸역꾸역 찾아간다.
백신이 문제있다고 말하면서, 또 꾸역꾸역 맞는다.
어쩌면 똑똑한 거 같다.
자신이 지지하지 않는 정당이나 정부 욕은 하지만, 또 공짜로 베푸는 건 잘 찾아먹거든.
사실, 그게 옳은 거야.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고, 국가의 재정 역시 국민의 세금이고, 모든 공무원의 월급은 그 세금으로 주는 것이거든.
그러니 국가가 베푸는 게 아니라, 국민의 당연한 권리인 거지.
2찍을 옹호할 생각은 없지만, 사실 2찍을 한 것도 '권리'야.
비록, 그 선택 때문에 지금 나라가 이 모양이지만.
어쩌겠어? 그게 민주주의 시스템인데.
근데 이태원에서 저행사를 한두해 한게 아닌데 왜 딱 그해에만 저런 대형사고가 났을까?? 드라마에도 나올만큼 많은해를 거듭해온 행사인데 왜 딱 그한해만 그랬을까??? 물론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사건사고가 없을수는 없겠지만 얼마나 무능하고 능력이 없으면 미리막을 사고도 못막고 수많은 목숨을 갈아넣었을까??? 실력이 없으면 전임자들이 했던대로 관리만해도 되는데 그마저도 못한건 뭘로 설명할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