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국가 자체가 화폐를 찍어 내야만 뭘 하는 나라입니다.


뭐가 필요하면 돈을 찍어냅니다. 달러 진짜 어머어마하게 찍어댑니다. 이렇게 찍어내면 돈의 가치가 똥값이 되면서 인플레이션이 급증 해서 미국내 시장이 몰락하게 되어야만 하는데 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면 달러는 1944년 이후로 기축 통화이기 때문에.

 

그 통화 시장의 규모가 사실상 전세계입니다. 그래서 인플레이션을 전세계가 나눠 감당하고 있습니다. 달러를 계속 찍어내는 미국은 그걸로 뭐든 할 수 있고 대신에 전세계 사람들이 기축통화인 달러의 인플레이션 때문에 물가 상승으로 피해를 봅니다. 그간의 수십년간 전세계 물가 상승 즉, 세계 인플레이션은 미국이 만든 것입니다.


즉, 미국이 돈을 찍는 걸 중단하면 미국은 끝장이 납니다. 또 미국이 기축 통화로서의 영향력이 줄어들면 돈을 찍어서 나오는 피해가 고스란히 미국으로 다 들어갑니다. 벼랑 끝에 있는 것입니다.


그 와중에 중국이 미국의 기축 통화 영향력을 줄이려 하고 있으니 


이거는 미국이 망하거나 중국이 망하거나 둘 중에 하나인 상황이기 때문에 미국이 이 지랄을 하는 것입니다. 미국이 기축 통화로서 영향력이 점차 줄어드는 순간 그 순간부터 미국은 가치가 떨어진 달러와 가치가 높아진 빚에 파묻여서 몰락해 가는 것입니다. 지금보다 두 배 세 배 열 배로 찍어도 빚이 감당이 안 되게 됩니다. 달려는 더이상 기축 통화가 아니기에 가치가 형편 없어졌으니.


계속해서 전세계에 자신들의 인플레이션 피해를 전가해서 부담시켜야 되는데 그게 안 되는 순간 미국 제국은 몰락하니까. 미국은 그 상황이 오면 당장에라도 전쟁을 일으켜서 중국 화폐를 몰락 시키고 상황을 역전 시키려들 것입니다. 그렇게 위급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