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 TV 85인치 구매를 했는데 

불 끄고 티비를 보면 검은화면에서 얼룩이 보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영화상의 연기 또는 구름으로 인지를 할 정도였죠

그런데 이게 빛샘?현상이더군요?


그간 LG 티비만 써왔었는데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현상이라 당연히 불량이라고 생각하고 AS 접수를 했죠.

기사님이 보시더니 정상이라고 합니다,


저는 납득하지 못하였고 AS센터에서는 다른 기사 다시 방문드린다고 하여 다시 정상 판정..


어떻게 저게 정상인지 저는 도저히 납득이 안되는데 LED 티비의 기술적 한계랍니다.


그럼 LG 쓸때는 왜 그 현상을 못봤냐고 하니 타사 제품은 우리는 잘 모르겠다 라고 합니다.


도저히 납득이 안되어 고객센터에 환불 요청을 했더니 상담실장 통해 전화 갈수 있도록 하겠답니다.


상담실장 왈 역시 정상이며 AS 기사가 정상 판정 시 우리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함


제 주장 요약

---------------------------------------------------------------------

일반인들 눈에서 다들 한목소리로 이게 어떻게 정상일 수 있냐. 항의해라 라고 하는데 삼성에서만 기술적 한계로 이렇게 밖에 못만드니 그냥 이해하고 써라 가 말이 되느냐 입니다.


귀에 딱지가 듣도록 AS 기사님들에게 설명을 들어서 이게 엣지형의 특징이라는 건 이제 알겠습니다.


뭐 근데 전 그런 기술자도 아니고 구조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저와 같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반 소비자가 TV의 어두운 화면에서 얼룩이 생긴다고 누가 생각할까요..


실제로 제 주변 지인 수십명에게 화면을 보여주면 너희 집 삼성꺼냐 너희도 이러냐고 물어봤고 한결같이 

TV가 왜 이래? 하면서 놀라는 반응들이었습니다.

----------------------------------------------------------------------------

저는 위 주장을 두세차례 반복했고 상담실장은 정상이고 해줄 수 있는게 없다는 말을 되풀이 했습니다.


그 후에 저는 다시 예를 들어 못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설명하고 있는데(영화 보실때 불을 좀 키고 보시는 걸 권장드린다는 말에 화가 나서소비자는 개 돼지니까 삼성이 정상이라고 하면 그냥 입다물고 써야하는건가요?하고 말하고 있었음) 상담실장은 말을 짜르더니


말씀중에 죄송하지만 더 해드릴 말씀이 없고 통화 종료 양해 구하겠습니다., 하며 끊으려하기에 제가 말하고 있는데 왜 끊으려하냐고 말하자 또 양해부탁드립니다. 하고 전화 뚝 끊어버리더군요.


이거 진짜 제가 진상이고 무리한 요구를 하는건가요? 


불끄고 영화를 볼때마다 연기가 자꾸 등장해서 스트레스 받네요.


통화시간은 20분입니다.

 

참고로 통화하는 내내 화를 내거나 짜증내면서 말을 하지도 않았는데 마지막에 불켜고 봐라라는 말에 어이없어서 소비자가 개돼지니까  이 말 한마디 언성 살짝 올렸습니다.


캡처.JPG

(해당 장면 스크린캡처)




KakaoTalk_20231206_131240161.png

(집에서 시청 시 TV 화면) 실제 제가 보는 얼룩과 거의 비슷합니다. 이렇게 뿌옇게 보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장면보면서 확신했습니다.이거 전까지는 그냥 영화에 안개가 나오는구나 하고 봤고 이것도 아무 생각없이 보고있는데 구름이 나오네? 어? 근데 우주잖아...우주에 구름이 왜 있지??하면서 정확히 인지하게 됐죠...




mania-done-1701159012_xcI5CmFb_IMG_1803.jpg

(해당 티비 불량 화소 체크 시 검은 화면). *위 사진은 얼룩부분 잘 보이게 좀 밝게 촬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