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만 보고 대충 대충 글쓰지마세요..

 

기사몇개만 읽어봐도 빅토르 안이 도핑햇다라고 안나옵니다.

 

처음에 도핑명단에 없었는데 왜그렇게 됐는데 이해할수없는게 러시아측 입장이라고 나오는데요.

 

실제 빅토르안이 도핑을 했다라고 나온게 아니고 도핑자 명단에 포함이돼어있어 출전을 할수없다라고

 

기사가 나온거고 왜 그렇게 됐는지 이해할수없는게 러시아측 입장이고..

 

대충 제목만 읽어보고 여기저기 싸지르면서 그게 사실인양 퍼나르지 맙시다.

 

 

-----------------------------------

기사내용-

러시아의 '스포르트 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들은 22일(한국시간) "빅토르 안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인 자격 출전 불허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빅토르 안은 IOC로부터 평창 올림픽 출전 불허 판정을 받은 111명의 선수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는 국가 주도의 조직적인 도핑 사실이 알려져 지난해 IOC로부터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은 바 있다. 다만 철저한 도핑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에 한해 러시아 대표 자격이 아닌, 개인 자격으로 올림픽에 나설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됐다.

아직까지 빅토르 안의 도핑 여부는 명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에 연루된 러시아 선수들은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한 상황인데, 시간이 촉박해 구제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빅토르 안은 한국에서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의 세계적인 스타다. 그는 2006 토리노 올림픽에서 한국 국적으로 금메달 3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했지만 2011년 러시아 국적을 취득했다.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는 러시아 선수로 뛰며 금메달 3개를 획득, 러시아 동계 스포츠의 스타로 발돋움 했다.

그는 이번 평창올림픽에 출전해 고국에서 통산 7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목표로 했지만 현재로선 그 목표를 이루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