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DTS는향상된기술의노스스타 4.6L V-8 엔진과자동 4단하이드로-매틱(Hydra-Matic) 트랜스미션을장착하고있다.이파워트레인은더욱강력한퍼포먼스를가능하게해준다.노스스타 4.6L V8엔진은 291마력(5600rpm)의최고출력과 39.6kgㆍm(388Nm)의토크를자랑한다. 캐딜락 DTS는성공한 40 R11; 50대사업가에어울리는모델로한국소비자의기대에부응하는장비와옵션으로무장하고있으며불필요한거품을제거하여동급유럽차대비가격경쟁력을확보한것이특징이다. 2005년미국부시대통령취임식때부시대통령이탔던캐딜락이바로 DTS 프레지덴셜리무진이다. DTS의특징 l전륜구동대형럭셔리세단 l캐딜락혈통을보여주는새로운외장스타일링 l완전히새로워진인테리어:프론트엔드, 그릴, 페시아모두달라져 l6개표준에어백, 업계최초앞승객을위한듀얼뎁스(dual-depth) 에어백장착 l4.6L 노스스타(Northstar) V8엔진으로최고 291마력으로힘강화 l개선된섀시튜닝, 브레이크어시스트(Brake Assist) 갖춘캐딜락만의최첨단서스펜션시스템 4채널스태빌리트랙, 마그네틱라이드콘트롤(Magnetic Ride Control) l개인맞춤형어댑티브리모트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l대시보드의 6CD 체인저와 MP3 플레이어 캐딜락 DTS는싱글모델전략(단일외장과인테리어에, 다양한옵션패키지적용)을사용했고, 캐딜락의알파네이밍전략(alpha naming strategy)을따랐다. 디테일에있어서확고한시선을잡아끄는 DTS는전작대형럭셔리세단인드빌(DeVille)의성공을이어가는새로운모델로디자인되었다. 지난약 20년간 GM의이세그먼트모델중판매된양의 50% 가량이바로드빌이었다. 강화된외장 캐딜락의현재디자인공식은새로운 DTS도적용된다. 캐딜락 DTS는캐딜락의형제들인 CTS, STS 등다른모델과일치하는모습을갖추도록패밀리룩을적용시켰다. 캐딜락 DTS의프론트엔드, 그릴, 페시아모두달라졌다. 헤드램프는표준 HID(high-intensity-discharge) 제논(Xenon) 헤드램프를선택했고, 트렁크덮개, 리어쿼터, 리어페시아와 LED 테일램프와센터하이마운티드스톱램프도새로워졌다. 여기에캐딜락 DTS는수직모양의헤드램프와미등, 그리고격자형(egg crate) 그릴등첫눈에캐딜락의트레이드마크디자인을따르고있음을알수있다.전모델보다더건축적이고선형적인외형스타일이경쟁모델과는확연히다른모습을보여주고있다. 완전히새로워진인테리어디자인 인테리어는최고급천연가죽과원목소재를적용하고은은한광택과감성적인표면처리를통해완전히새롭게세련되어지고럭셔리해졌으며깔끔하고조각화된현대적인디자인을보여준다. 편안함과지지력을위해시트트래블에 25mm를늘려디자인된이중으로견고한시트(dual-firmness), 벌우드(burl wood) 장식이더해졌다. 또더낮아지고앞으로옮겨진인스트루먼트패널로보다좌석공간이넓어졌으며새로운아날로그시계를갖췄다. 프론트시트마사지기능을추가하였으며, 등받이는부드러워졌고, 인스트루먼트패널과도어상단표면은캐스트우레탄으로처리했다. 통합된센터스택디자인으로깔끔하고끊김없는모습을보여준다. 파워트레인 캐딜락 DTS는기술적으로진보된노스스타(Northstar) 4.6L V8 엔진과하이드로매틱(Hydra-Matic) 4T80-E 4단자동변속기를탑재하고있다. 이엔진과변속기의결합은힘이넘치고정교한주행성능을보장해준다. 캐딜락 DTS의노스스타 4.6L V8엔진은 291 마력(5600rpm)을뿜어낸다. 이엔진은응답성이좋으며, 회전속도가높은파워플랜트로보다높은최고마력을뿜어낸다. 섀시개선 DTS의섀시튜닝은부드럽고, 조용하고, 개선된승차감에초점을맞췄다. 캐딜락 DTS는완전히새로워진프론트크래들(cradle) 디자인을갖췄고, 엔진은크래들에탑재, 크레들은바디레일에탑재되었다. 통합된섀시콘트롤기술로는 4채널 ABS와트랙션콘트롤(Tractoin Control), 브레이크어시스트를갖춘 4채널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그리고마그네틱라이드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이있다. DTS는 18인치의 9-스포크휠과 P245/50R18 광폭타이어를적용하고 323mm로확장된브레이크를장착하여제동력을강화했다. 캐딜락만의최첨단서스펜션시스템인스태빌리트랙은운전자의브레이크페달과는독립적으로자동차의모든코너에서브레이크의힘을적용해운전자가원하는방향으로주행이가능하게돕는첨단안전장치이다. 편의성및안전기술 편안함과편의성그리고안전을위한사양도다양하다. DTS는앞좌석에는히팅및쿨링시트, 뒷좌석에는히팅시트을장착했고, 히팅스티어링휠, 표준트라이존(tri-zone) 온도조절기능,개인맞춤형어댑티브리모트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히팅된앞유리워셔액, 빗물감지와이퍼, 파워폴딩백미러, 전후방초음파주차보조시스템, 대시보드의 6-CD 체인저, MP3 플레이어, 앞승객을위한표준듀얼뎁쓰(dual-depth) 에어백, 루프레일커튼에어백, 앞좌석측면충격흉부에어백, GM 승객센서시스템(GM Passenger Sensing System) 등의사양이제공된다. 정밀한공간설계및높은완성도 DTS는제품설계단계에서수백가지의조건별포인트를적용하여개발되었으며이에따라탁월한조립및마감완성도 (Fit & Finish)와각부품의조화로운하모니를달성하였다. 제품의조립완성도와허용오차기준은전세계최고수준이다.인테리어에서의간격들은 5mm 미만으로대부분의경우 2mm 이하다. 또 DTS의외관에서부품간의간극은마치하나의강판으로만들어진차량처럼보일정도로표면과표면사이가빈틈이없다. 후드에서페시아까지간격은겨우 4mm에불과하며펜더와헤드라이트사이의간격은 1mm 이내, 미등과트렁크사이간격은 2mm 이하라는사실이 DTS의더우수해진정밀함을증명해주고있다. 안전개선 탑승자안전과보호를위해디자인되고설계된 DTS는프리미엄자동차중에서도안전한운전자환경으로유명한캐딜락의오랜명성을강화하고있다. 2006년형 DTS는바디프레임통합구조(BFI construction), 전략적으로설계된앞뒤범퍼, 전체적으로고강도강판을사용함으로써안전성과보안성을획득했다. 차량의내충격성(crashworthiness)은차량구조에전략적으로배치된구조폼(foam)과나일론삽입물에의해더강화되었다. DTS는 6개의기본에어백을장착했고, 업계최초로듀얼뎁스(dual depth)앞좌석에어백을갖췄다. 또사고의심각성이나안전벨트사용, 좌석위치에따라크고작은에어백을배치했다. DTS는수상경력이있는디트로이트햄트랙어셈블리센터(Detroit Hamtramck assembly center)에서제작되었다. 디트로이트햄트랙은북미에서 2005 J.D.Power & Associates Bronze Award를받은공장으로, 초기퀄리티에있어전세계 TOP 10 공장에속한다. *엔진테스트 본보도자료에적힌캐딜락 DTS의마력과토크는 SAE 엔진테스트코드협회에의해개발된자발적인파워와토크증명절차에의해 2005년 3월 31일에승인된것이다. 이절차(J2723)는생산자로하여금제 3자엔진증명테스트를통해엔진을입증받도록함으로써마력과토크에있어서공정하고정확한순위를제공한다. GM은최초로이절차를사용했으며, 앞으로의모든엔진에이절차를적용할예정이다. 소비자가격:캐딜락 DTS9,980만원 (부가세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