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UV시장의 새로운 주력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 합리적/경쟁력 있는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한 “ACTYON 출시!!!” (2005.10월) 브랜드 네임 : 영문 R11; ACTYON, 국문 R11; 액티언 브랜드 컨셉인 개성 / 역동 / 도전의 이미지를 젊음(Young)의 대표적인 Keyword 인 “actoin”과 “YOUNG”을 조합하여 나타냄. “actoin”의 I를 “YOUNG”의 Y로 변형하여 젊은이들의 삶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 그들의 역동성을 표현함. ACTYON New Emblem적용 ACTYON은 기존 쌍용자동차의 쓰리써클마크를 사용하지 않고 독립 브랜드 앰블램을 채택하였으며 이는 디자인의 모티브가 되었던 상어의 이미지와 ACTYON의 첫 글자인 A를 형상화한 것으로써 새로운 영역인 Entry급 SUV시장에 진입하는 쌍용자동차의 의지와 약속이 담겨있음 - 국내 SUV 시장의 에이스(ACE:대표) Brand -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첫번째(Entry) Brand -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모두 A등급의 Brand 라는 것을 이미지화 국내 최초로 SUV와 스포츠쿠페의 크로스오버로 탄생한 ACTYON은 스포츠 쿠페의 High Performance와 Stylish Design을 컨셉으로 한 Dynamic & Stylish SUV로 ① 개성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기존 정형화된 스타일의 SUV에 식상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②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통해 역동적이고 Dynamic한 Driving의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임 디자인 : 스포츠쿠페의 실루엣을 바탕으로한 엑티브 & 역동적인 디자인 ACTYON은 스포츠 쿠페의 실루엣을 바탕으로 디자인 되어, Main Target인 젊은 층의 Stylish한 감각에 부합하는 엑티브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의 SUV임 -전면부 : 상어의 앞모습을 형상화한 후드라인과 독수리의 눈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는 지금까지 SUV 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미래지향성 /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역삼각 모양의 그릴과 어울려 ACTYON의 혁신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고 -측면부 : 사이드 가니쉬가 제외된 측면바디 경사각은 스포티한 도시형 SUV의 이미지를 나타냄 -후면부 : 후면 D필라의 경사각은 스포츠쿠페에서 느낄 수 있는 역동성을 나타냄 국내 동급 최고의 성능 -국내 동급 최고의 성능과 친환경적인 2,000cc 커먼레일 디젤엔진 탑재 다양한 Trim Level 및 Model -경제적인 2WD모델과 파워풀한 4WD모델 동시 출시로 선택의 폭 확대 넉넉한 거주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5인승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