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서울메트로 이전 서울지하철공사 (SMSC) 때의 사진이고요 2006년도에 면허따고

수서차량기지에 운전연습가서 찍었나보네요ㅎㅎ

 

싸구려 똑딱이 카메라라 화질이 구린점 이해해주세요

 

예전에 한번 타봤을때 새벽 2시 다되서 4시정도까지 신정차량기지를 출발해서 삼성역 대피선 파킹 까지 가봤는데 ... 속도가 엄청느려요 ㅠㅠ

근데 에어컨도 나오고 일반 전철만큼은 합니다.

 

그럼 이제 사진 투척합니다~

 

보시는차량은 레일연마차 2호이고요 밑에 포스터에 자세한 설명 있습니다.

 

수서차량기지 어딘가 주기되어있는 레일연마차

 

지금의 서울메트로 로고와 많이 다르죠?

저 동그라미 안에 S 3개가 safe? s...? s....? 였는데 생각 안나네요

 

차량안에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저 검은색 부팅화면 오랜만에 보네요

 

조작하는 운전대입니다.

 

 

컴퓨터를 켜보면.

 

이때는 뭐가 먼지 모르고 그냥 찍었네요.

 

철길 마모상태같은 표시가 나오고요

 

청소차

 

연마차 1호

 

 

지금 보신게 연마차 2호입니다.

 

이놈은 모든 지하철 운행이 종료되고 모두 잠에 들었을때  전기가 아닌 경유로 움직이는 차량입니다.

어짜피 팬터가 없어서 전기전달은 안될테지만요~

기름 어마무시하게 먹는다합니다.

 

이외에도 분진차 말고 터널 물청소차도 있습니다.

 

심심해서 주기되어있는 38편성에 올라타서...  운전실로 직행합니다.

 

가속핸들,

 

 

제동장치 브레이크는 지하철 KEY로 사용하시는거 아시쥬? 운행할때 끼고 끝나면 빼고.

 

 

 

 

출입문 개폐장치

 

전삭고

 

 

 

마침 한대가 와서 바퀴 갈고갑니다

 

 

 

뭐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2호선 사진도 몇개 있어 추가합니다~

멜코초퍼 차량이였을거에요 아마... 어떻게 탔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ㅋㅋ

 

 

10년정도 된 사진이라 그런지 지금의 신도림역과는 완전 다른곳같네요

 

 

아까 위에 3호선 운전실에는 오른쪽 브레이크 키가 없었는데 여긴 운행중이라 있네요

 

저 키는 앞뒤 둘다 있는게 아니라 차장쪽엔 없습니다.

 

역방향으로 갈때는 운짱이 키 뽑아들고 반대편가서 장착합니다. 하지만 정차위치를 약간 벗어나서 후진할때는

운짱 뒷쪽  패널에 후진조작버튼인가 있어요

 

 

전차선 전압 , AM 전류계

 

 

ATS는 ON상태이고 오른쪽 버튼 4개중 오른쪽 1,2번째는 팬터그래프 상승, 강하버튼이네요.

 

 

요즘 나오는 전동차에는 이런 아날로그식의 행선지입력 장치는 아니겠죠?

 

 

이번열차 을지로순환

다음열차 을지로순환

다른행선지 전철 들어올때는 굉장히 아날로그식으로 펫말 돌아가면서 바뀌었는데 ........

지금이 편하기는 하지만 이때 기억들이 있다보니 그립기도 하네요~

 

이런글 정~~~말 오랜만에 써보니 필력 개거지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