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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역입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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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이자식들 관리 안할꺼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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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멀리 하행선 기차가 들어오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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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발 광주행 무궁화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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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는 멀리 떠납니다+_+~ 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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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탈 새마을호도 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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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권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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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열차 차종도 인증~ 1993년 대우중공업 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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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인증~+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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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탄미군기지로 들어가는 비밀의선로~+_+;;;

 

아마 요즘은 사용을 안하는듯싶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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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박물관 건립기념비입니다...1988년 신동아건설에서 만들었군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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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박물관 본관 로비에 있는 퍼시1형 스팀기관차입니다. 정면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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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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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잠깐 소개한 새마을호 동차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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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디젤전기기관차입니다. 오호호호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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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개통연표입니다... 그 위로는 역대 철도청장의 사진이 붙어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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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영동선의 주축이였던 8000번대 전기기관차입니다. 알스톰생산분과 대우 라이센스 생산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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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선 부분복선 개통사진입니다 이 개통 이후 완전한 복선개통에는 십수년이상 흘렀죠...+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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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그릴이라는 국내 최초의 서양식식당이라고합니다... 서울역에 설치된 집기류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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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가장 좋아하는 7000번대 기관차와 구 새마을호 객차입니다..

 

기존의 유선형새마을호 도입되기전 들어왔던 현대정공 제작의 기관차와 객차셋트입니다

 

새마을호등급으로 운행했으며 동차형 새마을호 도입후 구특전(구 특실전용)열차로 운행되다가

 

무궁화호로 격하되어 운행되었던 차종입니다.

 

같은 금액의 무궁화호를 타더라도 저 열차가 걸리면 정말 운이 좋았죠 승차감 편하고 좌석간격넓고

 

꽤 쾌적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입석발매장수도 일반열차보다 적어서 혼잡도도 덜했죠...

 

요즘은 태백/영동선 특실로 운행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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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차가 현대정공(현대중공업) 객차는 대우중공업/조선공사(구:한진중공업) 에서 제작했습니다

 

객차의 대차가 인상적인게 대우중공업객차는 이태리제 쏘시미대차를 채용했고 조선공사는

 

아세아대차를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쏘시미대차의 승차감이 더 좋았던거같네요.. 고무스프링의 완충작용이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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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놈이 아세아대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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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놈이 쏘시미대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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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도입된 전후동력형 새마을호의 모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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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력이 나뉜 이유는 초기편성은 1525HPx2 후기형은 1980HPx2 입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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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소개한 객차형새마을호 견인기 7000번대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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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특이하게 자체발전시설이 있어 발전차를 떼고 달렸지만 소음과 매연문제때문에 장비를 철거하고 발전차를 달고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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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량도 아니고 무려 5량편성이네요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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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기관차입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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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 너무 즈질이고 소음이 심해서 경부선은 잘 안다닙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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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최근까지(1942년~1986년)까지 사용했던 레알 수동식 철관조절기입니다.

 

천안역에 설치되어 수동으로 신호를 조작했던것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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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케이블인 모양입니다... 삼성도...금성도 대우도... 다 진짜 구형시절인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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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에서 사용하는 케이블 종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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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레일의 종류입니다 사이즈가 다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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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많이 사용했던 레일이음방식입니다 덜컹덜컹의 주범이죠+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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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레일... 말 그대로 레일의 틈을 용접해서 승차감을 올린 레일입니다 딱 레일위 쇠굴러가는소리만 나죠+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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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지"부시의 싸인이 된 PC침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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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승차권입니다 연도별로 정리해놨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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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 추억돋는 저 노란승차권...+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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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승차권이 나오기 바로 직전까지 사용된 구형승차권입니다 저것도 참 좋아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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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고등학교의 연혁입니다... 철도대는 아직 남아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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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고등학교의 교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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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권 전산발매기의 단말기와 프린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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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개통연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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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사이즈가 ㅎㄷㄷㄷ합니다.. 엄청 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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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까지 운행했던 태백선 전기동차입니다. 폐차될뻔했지만 동호회를 주축으로 서명운동을 해서 철도박물관에 전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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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차가 없던시절 대차의 차축과 발전기를 연결해서 전력을 뽑아냈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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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면제동 브레이크입니다. 승차감 하락의 주 원인중 하나입니다. 제동력은 확실해서 화물용에는 아직도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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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박물관밖 의왕차량기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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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역 내측선로 통과중인 무궁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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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편 상행선 통과중인 무궁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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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급행은 의왕 무정차통과중입니다~ 이걸로 오늘 철도박물관 여행은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