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nx 헬기는 영국의 GKN Westand사에서 1971년에 개발 완료된 헬기

유럽 등에 400여대가 생산 및 운용 중.

 

국내에는 1990년에 해군에서 1차 Lynx Mk99를 직도입,

1999년에 주회전익의 익형변경 및 이륙중량이 증가된 2차 Super-Lynx MK99A를 직도입하여 운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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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잠헬기 링스가 함에 이·착함하기 위해서는 바다위에서 18노트의 속도로 움직이는

함정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

 

파도에 배가 흔들리거나 어둠속에서 이·착함할 경우 헬기는 물론 함정까지 위험에 빠질 수 있음.
Super Lynx Mk99기종은 함정에 착륙하기 위해서는 기상조건이 좋을 경우 바로 내려앉을 수 있지만

악천후에는 착함장치인 하프너 시스템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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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너 시스템은 격납고 내부의 전동모터에서 나온 쇠줄과 헬기를 연결해 격납고로 이동시키는 것.
기상조건이 나쁠 경우, 헬기가 뒤집히거나 바다에 추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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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도입한 MK99형 Lynx 헬기는 개량사업을 통해

기수에 전방관측 적외선장비 (FLIR-Forward Looking Infra-Red)를 장착하므로써

기존의 대 잠수함 및 탐색 구조, 병력수송 등의 성공적인 임무 수행은 물론,

FLIR의 탐지/인지 기능 확대로 야간 작전능력 및 생존성이 크게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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