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해군 Juan Carlos I 다목적 상륙함 내외부 모습

함교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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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납고및 웰독등
Juan Carlos I 다목적 상륙함은 Dock and garage for heavy cargo, Habitability deck,

Hangar and light cargo garage 및 Flight deck with a portside sky-jump등 4개 갑판으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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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실 모습.  

 

Juan Carlos I 다목적 상륙함은 스페인해군 최초로 디젤-전기주진방식을 채택

디젤엔진과 신기술의 가스터빈이 연결되어 azimuthal pods를 구동하는 방식.

포드에 장착하여 함을 구동하는 덕분에 키가 필요없고 기동성도 향상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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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imuth thruster (POD)방식은 기어로 포드의 프로펠러를연결하여 구동하는 기계식 변환방식과

전기모터를 내장한 포드로 프로펠러를 구동하는 전기식 변환방식 2가지가 주로 개발/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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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의 GE LM-2500 (19,750 kW, 3,600 rpm0 가스터빈과

2기의 IZAR MAN 32/40 16V (7,860kWm 720 rpm) 디젤엔진으로 

2기의 POD (각 출력 11.0 MW, 제작 - ABB. Siemens-Schottel)를 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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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및 스키점프 갑판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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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재배수량 27,000톤급 상륙항모를 최대 21노트의 속도로 항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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