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편은 비행시작 이륙후 12분만에 폭발음과함께 이상이생긴것을 확인 그후 수직미익이 날아가버리면서 유압계통까지 전부 상실 비행기 조종능력을 잃고 플랩과 파워만으로 30분동안 비행유지. 그러나 추락.
4명을 제외한 모든승객 사망

생존자 증언에따르면 비가와서 비행기에 불이붙지않앗고,4명이아닌 여러생존자가 있다고 밝힘.
 일본구조대의 늦장대응으로 무려 14시간후에나 구조됨.  실제 사망자중 사망원인이 쇼크와 저체온증으로 사망한 승객이 여럿발견

사고원인은 보잉 747기를 일본항공에서 개조하여 만든 기체인데 이기체가 테일 스트라이크로 고장이한번났었음.
근데 이걸 보잉사에 수리를 맡겼었는데, 보잉사에서 수리를 느슨하게함. 그로인해 금속피로로인해 비행기꼬리가 날아가버림.
더웃긴건, ,이전에도 승객들이 화장실문이 제대로안닫히고 어디서 바람이샌다는 민원이들어왔음에도 그대로 비행을 진행했다고..

영상 마지막에 들리는 pull up은 기장들이 가장듣기싫어하는 죽음의 알림소리bf30aa9ff9bec2461aa4d1b216638ccc8b67820465e75537a2f7bc7d2d3f2560e4886a6fd2b735b639d92691a34e93d478f321c796d6d9dafa698c922c1e97e72ba1ce2f23832df983f68c7ad2e47abf.jpg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 당시 교신(재난트라우마 주의)
테일스트라이크 수리후 기체. 꼬리부분이 지저분함e7013278c14b6be690be083a69b2c58ce1dc0d5f260cf97ee3e89959719bae1b9dc65af1a8105ea1e7c28e9a9dd1cd1bd302d5d2d31e296ac02dcc01d1bbe9f763b50c8bac8617f63130d3c02c87bed1.jpg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 당시 교신(재난트라우마 주의)
당시 승객상황692d79f693a7b83684fd4bfdedb052712524880f16e381e5629e05200a129fd15c01c9a7d1ea844e86229fd134616b87d0fa2c456eb58005ee052fe56bd3b5845a4767ac84c75ace38863fedd3de374b.png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 당시 교신(재난트라우마 주의)
기장과 부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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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락후 사고현장1d06b3714774f95c65b07f58d8c3527d3ff52d29b7727dc50e1364f43b213a14fd9902a4bd0b60ad6ed4320346c9e68e7277a77a083cf0fa32543e6271ae6438a9a7da0a0e4af5487e768c73eb4b28a5.png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 당시 교신(재난트라우마 주의)

생존자들의 좌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