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NTQuV0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에 살고있는 피해자 가족입니다.

어머님은 경기도 안성에 거주하고 계셨습니다.

저희 어머님은 10년이 넘게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며 지내오셨습니다

진료과는 류마티스, 폐센터, 심혈관센터 이세곳을 중점적으로 진료받으며 지내오셨습니다.

사건이 일어나기 25일전 어머님이 몸상태가 안좋으셔서 동네병원을 내원했는데 피검사 수치가 안좋다고

원래 진료받으시던 아주대 진료를 권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주대병원 진료를 급하게 잡아 병원에 입원치료를 받았습니다.

그이유는 약한 폐렴증상과 빈혈수치낮고, 염증수치가 높아서 입원치료받는게 좋다고하였습니다.

어머니는 10일정도 입원후 퇴원해도 좋다하여 퇴원하며 일주일뒤 외래진료를 잡아 피검사와 외래진료를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7일뒤 외래진료를 보고난뒤 아직 수치가 정상은 아니니 원래 석달에 한번 외래오던것을 한달에 한번으로 바꾸자하시며 약처방도 좀 바뀌었고 담당교수님이 폐렴에 걸리시면 위험하니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으로 오라고 

신신당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건당일..

4월 30일 00:30분경 갑자기 어머님이 구토를하며 몸이 이상하다고 집에서 아버님께 연락이 와서 빨리 동네병원으로 가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발생을 합니다.

갑자기 의식이 없어지셔서 산소를 넣어주며 응급치료를했지만 상태가 안좋아져서 여기서 치료할수있는게 없다며 

원래 진료를 받던 아주대로 긴급 이송을 해야한다고 응급실 의사가 말을하였습니다.

그래서 가족은 아주대로 빨리 가자고 하였는데...

아주대 응급실 담당이 CT상 폐가 하얗다며 코로나 의심된다고 자기네는 코로나 병동이 다차서 못받는다고 오려면 코로나 검사지 들고오랍니다. 검사하면 아무리빨라도 하루걸린다네요...그렇게 아주대학교병원에서는 이송거부를 했습니다. 저희는 주치의가 오라했는데 무슨말이냐 했지만 아주대에서 안된다고 했다며 이송을 못하는 상황이였고...응급실 의사는 여기저기 이송할 병원을 찾으려 애쓰고있었습니다.

갈곳이 없어 전전긍긍하는데 안산고대병원에서 받아준다고 오라했지만 그거도 아침 7시에 맞춰서 오라고합니다.

도대체 응급환자 의식도 호흡도 약한 환자인데 시간맞춰오라하고....그러다 응급치료를 받아야하는 어머니는...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아침7시에 고대병원으로 이송후 응급치료를 받았지만 이미 늦었죠.....

가자마자 의사가 부르더니 가망이 없을꺼같다고 말합니다...

그래도 최선을다해달라 부탁했습니다.

집중치료해야한다며 중환자실로 옮겨 몇시간을 더 버티시던 어머님이 5월1일 새벽 5시에 운명을 하셨습니다..

코로나 조심해야하는거 좋습니다...

그러나 위급상황에 환자의 목숨이 달려있는데..

원래 치료받던병원.....불과 일주일전 치료를받았고 이주전 퇴원을 하셨는데...

응급실 진료거부....이런병원이 병원입니까...

코로나 검사지 가져오라니...목숨이 왔다갔다하는데...그깟 코로나가 대수입니까....

돌아가시고난뒤 장례를 치루는데 고대병원에서 검사한 코로나 음성문자가 오더군요..

더더욱 울화가 치밀었습니다.

진료거부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다니던병원에서 진료거부하면 환자는 어디로가야합니까!!!

본인들 부모라도 가족이라도 그렇게 할수있을까요!!!!


전 보상이나 그런거 바라지않습니다.


이번일 이렇게만든 아주대의사 의사도아닙니다....

의사할 자격도 없습니다.


저희 어머님처럼 억울하게 골든타임놓쳐서 돌아가시는분 분명 많으리라 봅니다..

더이상 이런 피해자가 나오면 안된다고봅니다.

외부에서 보는 한국 코로나 대응 최고라구요???? 어디가요??? 검사많이하면 대응이 최고입니까??

속에서 곪아 터지는 피해자가 있는데??? 생사를 오가는 환자는 갈 병원도없는데...???

이게 정책입니까???

어머니를 잃은 우리가족은 이마음을 어디가서 하소연해야합니까!!!!!

지금도 그때생각하면 마음이 찢어지고 슬픔에 한이서립니다....

빠르게 병원에서 재대로된 치료라도 받았다면 상황이 똑같았을까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시는 저희같은 피해자가 나오면 안됩니다.

살수있는데 제때 치료만받으면 살수있는데.....그시간을 놓쳐 돌아가시는분이 절대안나오게 해주십시요!!!

진료거부하는병원이 나오지않게 정책을 바꿔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