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hot_20200326-140428_Samsung Internet.jpg

 


중국입국 금지를 차단 하자는 것은 누구나 알듯이 모든 교역과 물자 맹목적 차단하는게 아닙니다. 입항후 국내활동을 금지하는겁니다. 교역물품 하차후 방역거친후 그 사람들은 거기서 돌아가야 하고 국내배포는 국내가 담당해야합니다. 물론 많이 더뎌지겠죠.

 

국내인이 우한에서 들어오지도 못하게 해서 거기서 죽으면 어떡하냐구요? 0과 1의 논리로 볼일이 아닙니다.

입국차단은 단계라는게 있고 여행이나 일상 통행을 막는거고.. 

내국인이 외국에서 돌아올때 차단조치를 진작에 했으면 들어오는 순간 2주간 격리 조치가 되었을겁니다. 그걸 말하는겁니다. 검사나 확진판단없으면 못움직이는겁니다.

 

하지만 조치안했기에 잠복기에 막돌아다닌거고.. 그 결과 재수없는 집단 어딘가에서 터진겁니다. 

오히려 다행인게 서울에 있는 특정 종교단체에서 재수  없게 터졌더라면 정말 더 큰일날뻔했습니다.

 

예를 잘 든거처럼 중국차단한 대만 싱가폴 미미하네요

 

우한폐렴으로 나라전체가마비되는거보다 교역이 다소 불편하더라도 확산을 방지하는게 훨씬 큰 이익입니다.

 

중국이 수출의2030정도되는데그보다훨씬작은 나라라도 자원안나는외교로먹고사는우리나라는 교역 무시하면 안되는겁니다. 

 

다시말하지만 교역중단이 아니라 활동차단이며, 입출입이 철저히 차단되면 격리후 움직일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그전에 중국인 언제든지 고향명절에 다녀갈수 있었어요 . 신천지 교도들도 중국왕래가 자유로왔죠

 

결국 방역에 안일한게 국내확산의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