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그게 하필이면 일본제품 이라서 ~~

 

일부 정부 고위층& 정치인중 반일 감정많은분들


그리고 일반 국민중


총선은 한일전이라는 분들 반대가 크시겠지만



의료계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검토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


반가운 소식이지요 .



국산 치료제 개발될때까지 시간을 벌어야하지않을까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코로나19 치료제로 日 ‘아비간’ 도입 검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신약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 일본에서 개발된 아비간(Favipiravir)에 대해서도 수입특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5일 정례브리핑에서 “국내에서도 코로나19 관련 신약이 개발되고 있다. 현재 임상시험 1상이 완료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는 처음 등장한 변종이기 때문에 예방을 위한 백신이나 직접적인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 처장은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치료에 사용하고 있는 의약품에 대해 “주로 말라리아 치료제와 에이즈 치료제를 중심으로 치료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본에서 개발된 아비간은 국내에 허가돼 있지 않다”며 “이 의약품에 대해서 수입특례 등 도입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검토 하고 있다. 임상위원회와 계속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일본에서는 이날부터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아비간 투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비간은 원래 신종 인플루엔자(신종플루) 치료제다.

김진하 동아닷컴 기자 jhjinha@donga.com
 




그래도 사람 생명이 걸린 문제이고 노약자분들 위해서라도 도입해야겠지요 ?


보배형님,누님들 들 의견은 어떻신지..


일본제품이라고해도 과감하게 도입해야하지않을까요?


아비간이 일본제품이라고해도


단 1명이라도 살려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