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민주당 성추행사건 가해자 2명 조사, “빠른시간 내 송치”


부산 동구 수정동에 있는 동부경찰서 전경. 부산=전상후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성추행사건 관련, 가해 남성당원 2명이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민주당 부산시당 내 성추행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 동부경찰서는 여성당원 A씨를 지난해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성추행·성희롱한 혐의를 받는 남성당원 B씨에 대해 지난주 두 차례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지난해 5월 A씨를 한 차례 성희롱한 혐의를 받는 C씨도 이틀 동안 두 차례 불러 조사했다.

B씨와 C씨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내용을 모두 부인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앞서 경찰은 여성당원 A씨를 상대로 피해자 조사를 한 데 이어 사건 발생 장소인 부산 동구 초량동 I식당과 동래구 사직동 낙지전골 식당에 대해 현장조사를 하는 등 가해자 조사에 대비했다.

경찰은 또 민주당 부산시당 내 당내조직 회원 K씨를 참고인으로 불러 피해자 A씨가 시당 내 당직자들에게 피해 내용을 호소하고 가해자들에 대해 제명, 출당을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지난해 6월 월례회의 석상에서 성추행·성희롱 피해 사실을 폭로한 전체 과정과 A씨의 당시 발언 내용 등을 조사했다.

경찰은 이 피해자와 참고인 진술내용을 토대로 조사한 결과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인 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애초 당내 처분(제명, 출당)만 원하던 상태에서, 가해자들이 당내 윤리위원회 심의 때 혐의내용을 부인했다는 사실을 전해들은 뒤 ‘법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강력한 형사처벌을 원한다’는 의견을 경찰에 표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한 가해자와 피해자 조사 결과와 각종 증거자료를 분석해 종합적으로 판단한 뒤 가급적 이른 시일 안에 경찰 의견을 첨부해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