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생에게 절호의 기회! ㅋㅋ

 

-------------------------------------------------------------------------------

 

한나라당은 2003년 7월 i-한나라 추진기획단을 꾸리면서 사이버 정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최병렬 전 대표는 2003년 11월 한 방송과 인터뷰에서 사이버 전사 1천명 양성론을 처음으로 언급한다. 

 

사이버 세계에 정성을 좀더 기울이겠다. 인터넷에서 우리의 주장을 펴고, 리플을 달고 할 전사를 1천명쯤 길러서 구체적인 대응 계획을 실천하도록 하겠다. 

 

사실상 최 대표가 당 차원에서 사이버 전사를 대량 양성하고 있음을 시인한 것으로 오히려 알바 논쟁에 불을 지폈다.

놈현(노무현) 알바 XX들 조용히 해. 

노무현 좋아하는 사람들은 골빈 사람들이 많은 것 같소? 

쓰레기 골이 빈 노빠X들. 나라를 아예 거덜내야 정신차리지. 

 

노무현 대통령의 재신임 발언 등으로 정국이 소용돌이치던 2004년 1월6일. 디시인사이드 게시판에 노 대통령과 노빠들을 비난하는 욕설이 연속적으로 올라왔다. 

인터넷에서 이같은 욕설이 오가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었으나 이날은 좀 특별한 것이 있었다. 

작성자들이 하나같이 동일한 IP를 쓰고 있다는 점이었다. 

IP 번호는 211.44.187.143. 여의도 한나라 당사였다. 

대선 뒤 소문만 무성하던 알바들이 꼬리를 잡힌 순간이었다.

이같은 한나라당 IP 소동은 대통령 탄핵으로 시끄럽던 3월까지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딴나라당 IP어드레스 관찰기를 올리며 한나라당이 알바를 고용해 사이버 여론조작에 나서고 있다는 의혹을 잇따라 제기했다. 

한나라당은 꼭 한나라당 직원이 했다는 증거는 없다. 당사에는 기자들도 있고 외부인도 있다는 궁색한 변명만 늘어놓았다.

2004년 8월, 한나라당은 2007년 대선 승리전략 5107 프로젝트(2007년 51% 득표로 집권)를 발표한다. 

총선 뒤 박근혜 대표 체제가 안착화돼가는 시점에 본격적으로 다음 대선을 준비하겠다는 전략 보고서였다. 

여기서 한나라당은 충성도가 높은 네티즌 10만명을 확보한다는 10만 양병설을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