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에서 6,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 대표: 송자, 문용린, 황의호)와 함께

개최한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초등학교 저학년

(1~3학년)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 행동, 안전수준 등을

측정, 확인한다는 취지로 지난 9월 1일부터 진행되었다. 특히 건전한 온라인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차원에서

행사 안내 등의 홍보를 각 초등학교 홈페이지 및 쥬니버 사이트 등을 활용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참가자가 늘어,

올해는, 6,500여명이 참여 하는 등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웹사이트

(www.saferoad-safekids.com)에 접속, 교통안전 마스코트 친구인 ‘코코’와 함께 문제를 풀면서 재미 있고

쉽게 교통한전 지식을 체득 했다. 문항은 총 25개로 르노삼성자동차와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교재를

토대로 보행, 횡단, 표지판, 탑승, 자동차 특성, 놀이안전 등 전반에 걸쳐 구성되었다.       

 

올해 참가자 6,500명 중 ‘교통안전 왕(1등) 손희주 어린이를 비롯, 우수자 300명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전달됐다.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1학년 손희주 어린이는 “이번 온라인 퀴즈대회를 통해 교통 표지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으며, 보행시 주의 할 점등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진행하고 있는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어린이 들의 교통사고 예방

을 목표로 2004년 한국 현실에 맞게 개발된 선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국 6,300여개 초등학교에 교육 애니

메이션 CD 4만 여장을 배포하고, 전국 21개 초등학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하여 현장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자료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