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자동차 주식회사(Nissan Motor Co., Ltd.) 4, 2010 상반기 2/4분기 결산결과를 발표했다.

2010년도 상반기(회계년도 기준/4~9월까지 6개월간)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94억엔 증가

2,084억엔(23 4천만 US달러, 18 3천만 유로) 기록했다.

 

2010년도 상반기 매출(회계년도 기준/4~9월까지 6개월간) 4 3,191억엔(485 8천만 US달러,

379 5천만 유로)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349억엔(37 7천만 US달러,

29 4천만 유로)으로 영업 이익률은 7.8% 됐다. 경상이익은 3,151억엔(35 4천만 US달러, 27

7천만 유로)이다.

 

2010년도 상반기 글로벌 판매 대수는 전년 동기비 23.8% 증가한 200 9천대가 되었다.

 

카를로스 (Carlos Ghosn) 닛산 자동차 회장 최고경영자(CEO)는「2010년도 상반기 실적은 닛산

회생노력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라 전하며, 「현재 닛산의 재정상태는 매우 튼튼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달아 투입하는 것으로, 수익성

높은 성장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0년도 2/4분기(회계년도 기준/7~9) 당기 순이익은 1,017억엔(11 8천만 US달러, 9 2천만

유로) 기록했다. 매출은 2 2,689억엔(264 1천만 US달러, 205 유로)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70억엔(19 4천만 US달러, 15 1천만 유로) 되어, 영업 이익률은 7.4%

. 경상이익은 1,601억엔(18 6천만 US달러, 14 5천만 유로)이다.

 

2010년도 2/4분기 글로벌 판매 대수에서는 105 5천대로 전년 동기 실적을 17.1% 웃돌았다.

 

한편, 닛산은 2010(회계년도 기준) 내에 10개의 새로운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12

일본과 미국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100% 전기로 움직이는 무공해 차량「닛산 리프(Leaf)

시작으로, 7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닛산은 2010 회계년도 기준 환율을 (84.4/1달러) (111.9/1유로) 산출하였으며, 2010년도 실적

예상을 상향수정하여 아래와 같이 도쿄 증권거래소에 신고했다:

 

l       매출: 8 7,700억엔 (1,039 1천만 US달러, 783 7천만 유로)

l       영업이익: 4,850억엔 (57 5천만 US달러, 43 3천만 유로)

l       경상이익: 4,500억엔 (53 3천만 US달러, 40 2천만 유로)

l       당기 순이익: 2,700억엔 (32 US달러, 24 1천만 유로)

l       설비 투자액수: 3,400억엔 (40 3천만 US달러, 30 4천만 유로)

l       연구 개발비: 4,250억엔 (50 4천만 US달러, 38 유로)

 

*1: 닛산은 2010 5 12 기준, 2010 회계년도 실적예상을 아래와 같이 도쿄 증권거래소에 신고한

있다. 당시 상정 환율은 (90/1달러) (120/1유로)였다.

 

l       매출: 8 2천억엔 (911 1천만 US달러, 683 3천만 유로)

l       영업이익: 3,500억엔 (38 9천만 US달러, 29 2천만 유로)

l       경상이익: 3,150억엔 (35 US달러, 26 3천만 유로)

l       당기 순이익: 1,500억엔 (16 7천만 US달러, 12 5천만 유로)

l       설비 투자액수: 3,600억엔 (40 US달러, 30 유로)

l       연구 개발비: 4,300억엔 (47 8천만 US달러, 35 8천만 유로)

 

*2: 상반기 실적 관련, 자료 달러 유로 표기는 이해를 돕기 위해 기재된 수치이며, 회계년도 기준 상반기

6개월 동안 평균 환율인 (88.9/1 US달러) (113.8/1 유로) 환산되어 표기되었다. 2/4분기 자료는

2010 7~9월까지의 평균 환율로 계산된 수치로, (85.9/1 US달러) (110.7/1 유로) 사용하고 있다.

 

*3: 닛산자동차(Nissan Motor Co., Ltd.) 디자인과 설계에서부터 제조, 판매, 유통, 마케팅은 물론 고객과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1933

설립 이래, 소형차부터 수퍼카까지 6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모델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고유한 디자

인과 수준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닛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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