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30 DRIVe

 

 

볼보자동차 친환경 차량의 무한질주!

C30 DRIVe 스웨덴 투어링카 챔피언쉽(STCC) 시즌 우승!

 

 

■ C30 DRIVe 차량의 우수한 성능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통해 2010년 시즌 종합 우승

■ 2008년 시즌 우승에 이은 두 번째 종합 우승으로 볼보 친환경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m)는 볼보의 친환경 레이싱카 The New Volvo C30 DRIVe가 2010년 스웨덴 투어링카 챔피언쉽(STCC)의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볼보의 드라이빙 팀 폴스타(Polestar)를 통해 시즌에 돌입한 The New Volvo C30 DRIVe는 최종 점수 395점을 기록, 392점을 기록한 2위 Team Biogas.se을 간발의 차이로 제치고 2010년 시즌을 화려하게 마감했다.

 

Volvo C30 DRIVe 차량은 지금까지의 볼보 레이싱카 중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손꼽힌다. 이번 시즌 레이싱에 나선 The New Volvo C30 DRIVe는 친환경 에탄올 탱크를 장착하기 때문에 일반 가솔린 차량에 비해 42~45kg의 무게가 더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시즌 우승을 차지한 것.

 

볼보 친환경 차량의 기술력은 이미 수년 전부터 인정받고 있다. 2008년에는 일반 가솔린 차량이 아닌 친환경 엔진(E85)으로 챔피언쉽 종합 우승을 차지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지난 두 시즌에서 5개의 타이틀 중 4개의 타이틀(폴 포지션, 팀 타이틀, 드라이버 타이틀, 스칸디나비아 드라이버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볼보의 친환경 모델이 세계적인 대회에서 두 번이나 시즌 우승을 차지한 것은 놀라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유수의 대회를 통해 볼보가 보유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2010 STCC 시즌 우승 폴스타팀

 

 

 

 

 

자료제공 - 볼보자동차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