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black">는 청소년들의 환경보호운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 '볼보 어드벤처(Volvo Adventure)' 참가자를 대회 홈페이지(www.volvoadventure.org) style="FONT-FAMILY: 굴림; COLOR: black">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와 볼보 그룹, UN 환경계획(UNEP) 함께 주관하는 볼보 어드벤처는 세계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환경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2002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회가 시작되었고, 2007년에는 어린이 대상 공모전이 추가되었다.

 

볼보 어드벤처는 환경보호활동 부문과 창작만화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진행된다. 환경보호활동 부문은 13~16세의 청소년, 창작만화 부문은 12 이하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할 있다.

 

<환경보호활동 부문> 환경 관련 활동 목표를 제시하고 개선에 필요한 연구 실행계획, 환경 개선을 위한 자신들의 활동 결과 등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제출 마감일은 2011 1 31일이며, 우수 활동자는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개최되는 대회 최종전에 참가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 3팀에게는 2 달러의 상금까지 수여된다.

 

<창작만화 부문> 볼보 어드벤처의 만화 캐릭터 ’깡총이 버니’와 창작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환경관련 단편만화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계획을 모집한다. 제출 마감일은 2011 2 28일이며, 우수 선정팀은 UN 환경계획의 어린이 컨퍼런스나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대회 최종전에 초청된다. 부문은 3명의 어린이 성인 지도자 1명이 팀으로 구성된다.

 

지난 2005 대회에서는 광주 조선대 부속고 2학년생 4명으로 구성된 한국팀이 ‘광주 () 수호자’라는 주제로 최종 결선에서 2위에 오른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볼보 어드벤처는 전세계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작된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이라고 설명하고, “이번 대회에서도 환경을 사랑하는 한국팀이 우승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창작만화 공모전_12 이하                                                                 

 

1. 참가 대상

- 12 이하 어린이

- 참가 팀은 3명의 어린이와 1명의 성인 지도자를 포함해야

 

2. 제출 내용

- 단편만화

- 만화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계획

 

3. 제출마감기한: 2011 2 28일까지

 

볼보 어드벤쳐_13~16 청소년                                                                   

 

1. 참가 대상

- 13~16 청소년

 

2. 제출 내용

- 환경개선활동의 개요와 목적

- 환경개선활동을 위한 연구내용

- 실천계획 활동 방안

- 환경개선활동 결과

 

3. 수상

- 1 : 10,000 달러

- 2 : 6,000 달러

- 3 : 4,000 달러

 

4. 제출마감기한: 2011 1 31일

 

 

 

 

 

자료제공 - 볼보자동차 코리아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