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대형 디젤 세단 K7 디젤

 

국내최초 준대형 디젤모델 출시 하나?

 

자동차 쇼핑몰 보배드림(http://bobaedream.co.kr)에 K7 디젤모델 사진이 올라와 화제다.

사진은 보배드림 이용자가 직접 국내 도로에서 찍은 사진으로 뒷면의 선명한 eVGT 마크가
디젤 모델임을 알 수 있다. 현장 촬영자에 따르면 정차 시 특유의 디젤 소음이 느껴졌으며,
연구원 2명이 탑승해 토론하며 테스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준대형 디젤모델은 이전 현대차에서 그랜저TG 2.2 CRDI를 출시한 바 있다.

2007년 5월에 출시한 그랜저 TG 2.2 CRDI는 디젤 모델들이 인기가 많은 유럽 전략 모델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는 디젤 승용차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아 시판 하지 않았다.

 

그랜저TG 2.2 CDDI 모델은 유로4 기준을 만족하는 2200cc 직렬 4기통 CRDI 디젤엔진을 적용 최대출력 158마력

최대토크 36 kg.m의 힘을 낸다. 연료소비효율은 L당 13km로 우수한 편이다.

 

다만 2007년 모델이고 현재 유로5까지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이 나왔기 때문에 K7 디젤 모델은 출시 되더라도

최근 쏘렌토R 모델에 올라간 2200CC,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44.5 kg.m의 힘을 내는 2.2R 디젤엔진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유럽 승용차의 디젤 모델 판매 비율이 50%에 육박하고, 최근 수입차 디젤 모델들의 국내 판매 비율이 10%를

넘어서면서, 국내에도 준대형 디젤 세단을 판매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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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보배드림]

 

 

보배드림 컨텐츠담당

 

 

글           - 최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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