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일본 전기자동차 선두기업인 미쓰비시자동차에 전기차용 중 · 대형 2차전지를 공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미쓰비시자동차가 개발 중인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카(HEV)에 탑재

할 리튬이온 전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로 하고 막바지 조율 중이다. 일본 자동차 회사가 해외 2차전

지 업체와 공급 계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회사는 LG화학이 제작한 리튬이온 전지에 전력제어장치와 충돌안전기구를 더한 전지운영 시스템

(BMS)을 공동 개발,미쓰비시자동차의 나고야 제작소에서 본격 생산을 위한 실증 실험을 할 예정이다.

미쓰비시자동차는 2012년 이후 선보일 전기차와 신형 하이브리드카에 LG화학의 2차전지를 사용할 계획

이다.

 

미쓰비시자동차는 일본 최대 전기차용 중 · 대형 배터리 업체인 GS유아사와 공동으로 작년 7월 세계 첫

고속 전기차인 '아이미브(i-MiEV)'를 선보이는 등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012년 아이미브 생산량을 연간 3만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지난달 초에는 프랑스 푸조시트로앵그룹(PSA)

과 전기차 공동 생산 계약을 맺고 2012년부터 스페인 공장에서 생산한 전기차를 유럽 시장에 판매하기로

했다.

 

LG화학은 미쓰비시자동차와의 2차전지 공급 계약 체결로 세계 전기차용 중 · 대형 배터리 시장을 선점하

는 데 유리한 위치에 올라섰다. 이 회사는 작년 1월 미국 GM을 시작으로 포드 볼보 창안자동차 등 국내외

7개 자동차 회사들과 중 · 대형 2차전지 공급 계약을 맺었다.

 

업계 관계자는 "2차전지 강국인 일본 자동차 회사에 거꾸로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 자체가 큰 의

미"라며 "한 · 일 간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경쟁에서 한국 기업들이 주도권을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

했다.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