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구는 판매가격이 부가세를 포함해 2만 유로(약 3,040만 원)로 결정돼 전기차 인센티브를 감안하면 상용 전기

차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재 프랑스는 전기차에 인센티브 5,000유로(약 760만 원)를

부여하고 있어 실제 판매가격은 1만5,000유로(약 2,280만 원)밖에 안돼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것. 칸구 전기차

는 임대로도 이용이 가능한데 리스를 활용하면 배터리 비용을 포함해 한 달에 72유로(약 10만9,000원)를 내고

이용할 수 있다.

 

 

화물 적재 공간을 최대로 키우느라 22kWh짜리 리튬이온 배터리는 차 바닥에 내장했다. 최대토크는 22kg·m이

며, 전기모터의 최대출력은 60마력. 르노는 "칸구 전기차 가격은 인센티브를 감안하면 디젤 엔진 버전과 비슷

한 가격대라서 앞으로 판매 전망이 밝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르노는 이번 경상용 전기차 외에 세 가지 승용 전기차 버전을 이미 개발, 선보였다.

 

 

 

 

 

하노버(독일)=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