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김진범)는 내비게이션 사용이 많아지는 추석을 앞두고 고객 만족 강화에 나섰다.

팅크웨어는 대고객 만족을 위하여 ▲‘아이나비 스마트 원격 서비스’ ▲‘화상을 통한 원격 수리지원 서비스’ ▲‘아이나비 제품 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아이나비 스마트 원격 서비스’는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전화 연결 없이 고객과 고객상담센터간의 PC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및 문의사항 등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받을 때는 고객상담센터의 상담 직원이 업그레이드를 원격으로 실시하고, 고객과 함께 PC 화면을 보면서 업그레이드 과정을 설명해줘 IT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및 중장년층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언어 및 청각 장애를 가진 고객에게는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고객 상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화상을 통한 원격 수리지원 서비스’는 전국 28개의 아이나비 서비스 지정점의 엔지니어가 난이도가 높은 제품 수리를 할 때 본사 직영 서비스센터 엔지니어와 함께 화상을 통해 공동으로 수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사 지역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서비스 지정점 방문을 통해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나비 제품 진단 프로그램’은 고객이 제품 수리를 위해 전국 9개 직영 서비스 센터와 28개 서비스 지정점을 방문하면 내비게이션을 ‘아이나비 제품 진단 프로그램’과 연결해 진단 결과를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빠른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9월 말에 실시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망인 직영 서비스 센터와 서비스 지정점, 업그레이드 대행점과 온라인 고객 서비스망인 원격지원 시스템 도입으로 온오프라인에 걸친 고객 만족 인프라를 구축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여 고객 만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팅크웨어의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망은 9개의 직영 서비스 센터와 28개의 서비스 지정점, 90여개 업그레이드 대행점 등 전국 130여개의 고객 서비스망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홈페이지 내 ‘고객만족센터’ 카테고리에 있는 ‘자가진단’ 코너의 콘텐츠를 보강하고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정보전달 기능을 강화했다. ‘자가진단’ 코너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항목들을 정리한 곳으로 불필요한 서비스센터 방문을 사전에 예방하여 고객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준다.

 

 

 

 

 

 

출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