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대표 이동훈) 지난 7 국내에 공식 출시한 재규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XJ’ 매혹적인 디자인, 우월한 퍼포먼스, 비교 없는 럭셔리함을 경험할 있는 ‘2010 재규어 XJ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0 재규어 XJ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행사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만끽할 있는 해안 도로를 따라 방파제를 거쳐 해발 250m 언덕 위에 가꾸어진 동백꽃 정원으로 알려진 카멜리아 드라이브 코스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최상위 모델인수퍼스포트’, 5.0리터 V8 엔진의프리미엄 럭셔리포트폴리오’,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 국내에 출시한 6가지 모델을 통해 XJ만의 차별화된 주행성능과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함을 선보였다.

 

XJ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로 대표되는 3가지 엔진의 폭발적인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이 단연 돋보이는 모델이다. 최첨단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하는 가속시간은 4.9초로 510마력에 최대토크 63.8kg.m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출력 385마력, 최대토크 52,6kg.m 직분사 5.0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은 제로백 5.7초를 기록하며,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최신 3.0리터 디젤 엔진은 최대 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 출력뿐만 아니라 12.7km/l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유선형 라인에 역동성과 세련미가 넘치는 XJ 독특한 차체 라인은 재규어의 새로운 디자인 방식에 있어서 대담한 진보를 대변한다. 우아한 라인의 스포츠 쿠페형 실루엣과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 차량 정면의 민첩함을 강조하기 위해 바퀴 주변 스웨이지 라인(Swage Line)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로부터 영감을 얻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도어에서부터 차의 대쉬보드 상단까지 감싼 최고급 무늬목과 이중 스티치로 장식된 폭넓은 천연가죽의 조화로 차별화한 완벽한 아늑한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이와 더불어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XJ 디자인 컨셉의 핵심 요소로서 실내 조명감 공간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100% 알루미늄 차체로 이뤄진 XJ 우주항공기술에서 비롯된 리벳본딩 방식을 통해 경쟁 모델 대비 150kg 이상 가벼운 차량으로 탄생했다. 이를 통해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며 뛰어난 주행성능과 핸들링, 연료 효율성을 모두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XJ 재규어의 첨단 기술들이 모두 탑재되어 있어 외형만큼이나 인상적인 주행성능을 선사한다. XJ 탑재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 (Active Differential Control),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JaguarDrive Control™) 등은 재규어로부터 기대할 있는 응답성 높고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정교하면서도 유연한 주행 능력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낸다.

 

XJ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스크린은, 화면을 통해 보조석 승객이 DVD 영화나 DMB 시청하는 동안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을 있으며, 기존의 아날로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은 시인성을 높였으며, 여러 가지 첨단 기능들을 가상 계기판에서 모두 확인 있다.

 

또한, 오디오 스티리밍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DVD, iPo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있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밖에도 XJ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으로 바우어스&윌킨스(Bowers & Wilkins) 탑재하고 있다. 1200W 고출력을 자랑하는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프로로직Ⅱ(Dolby® Prologic®)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각각 2개의 서브우퍼 도어우퍼를 포함한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되어 있어 실내 어디에서도 최상의 음질을 감상할 있다.

 

이외에도 오디오 스티리밍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DVD, iPo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있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껏 높여준다.

 

 

 

 

자료제공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