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민간기업 최초로 무인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10월 개최하는 제 10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을 세계 최초의 민간기업 주최 무인자동차 경진대회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11팀의 대회 참가자들은 10일과 11일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현대기아차가 제공한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한 무인자율주행자동차의 장애물 인식 등 주요시스템과 주행성능을 점검하는 등 3차 사전주행을 실시했다.
 
이로써 참가팀들은 약 1년 여의 준비기간 동안 차량 제작에서부터 5월, 7월, 9월 세 차례에 걸친 사전주행까지 본 대회를 위한 준비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참가팀들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서류심사와 방문심사를 거쳐 작년 10월 최종 선발됐으며 1년 여에 걸쳐 무인자동차 기술을 연구하고 직접 차량을 제작하여 대회 참가를 준비해왔다.
 
오는 10월 본 대회에서 참가팀들은 ▲제한속도 준수 ▲횡단보도 앞 정지 ▲정지차량 회피 ▲터널 통과 등 총 9개 미션을 수행하며 가장 빠르게 코스를 완주하는 것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대회 최종 우승 팀에게는 상금 1억원, 2등 팀은 상금 5천만원, 3등 팀은 3천만원 등 총 2억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충돌안전, 영상인식 등 미래자동차 기술연구 활성화 뿐만 아니라 무인자율주행 기술분야의 인재양성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기술인력의 육성과 함께 국내 자동차 산업 기술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술 인재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자동차 소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 현대기아차가 오는 10월 개최할 국내 최초 무인자동차 경진대회인 『제 10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본선에 앞서 10~11일 남양연구소에서 최종 사전주행을 실시했다. 사진은 10월 본 대회 앞서 가진 사전주행 참가팀들이 화이팅을 외치는 모습

 

 

 

 

 

자료제공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출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