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가 경기도 안산시 스피드웨이에서 12일 개최된다.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 www.nexentire.com)가 타이틀스폰서를 맡고 있는 이 대회는 RV 및 SUV차량 레이싱 붐을 일으키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강원도 태백에서 개최해 왔으나 올해 대회부터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 안산시 소재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하게 되어 대회를 관람하는 갤러리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V레이스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육중한 차체로 경주트랙을 질주하는 모습에서 훨씬 빠른 속도감과 박진감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모터스포츠 마니아들로 부터 매력적인 경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카이런, 소렌토, 스포티지, 렉스턴 등 다양한 RV 차량과 라세티프리미어, 프라이드 등 승용디젤 차량이 참여하는 가운데 출시 후 개조하지 않은 순정차량 부터 무한 개조된 차량까지 참가할 예정이어서 관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RV최고 클래스인 SGT외 5개 클래스와 승용디젤 3개 클래스 등 총 8개의 클래스가 멋진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흥미진진한 경기와 더불어 ‘포토존’을 설치, 관람객들에게 레이싱 모델과 경주차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은 회를 거듭하며 국내 최고 권위의 온로드 RV 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크게 도약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넥센타이어는 12일 강원도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리는 ‘2010CJ티빙닷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넥센 N9000클래스’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넥센 N9000제품은 스트리스 레이서를 위한 스포츠카 전용타이어로서 빗길이나 다양한 도로여건에서 초고속 주행성능을 자랑해 역동적인 레이싱이 기대되고 있다.
 
넥센타이어 글로벌마케팅담당 이승구 상무는 “5년차를 맞은 ‘넥센타이어 RV챔피언십 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NEXEN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레이싱 참여인구의 저변확대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에도 힘써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 넥센타이어 (http://www.nexentire.com)

 

출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