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드자동차가 자동차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 공략 강화에 나선다. 중국을 첫 번째 주요시장으로 지목한 GM과 서로 상반대는 행보를 걷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26일(현지시간) CNN머니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아시아 및 아프리카를 향후 10년내 포드의 글로벌 성장에서 70%를 차지하게 될 전략 시장이라고 밝혔다. 그 가운데 인도는 단연 투자를 늘리는 일순위에 올랐다.

 

포드는 오는 2018년까지 인도 내수시장이 35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더욱 강력한 투자를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포드는 최근 5억 달러를 투자해 인도 첸나이 공장 등 현지 생산 시스템 강화에 나섰다. 또 5년 이내 8종의 신차를 투입키로 했다.

 

포드가 올 초 출시한 현지 전략형 모델 '피고'는 6개월간 3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포드는 내년부터 이 모델을 멕시코, 북아프리카, 중동 등 전 세계 50개 신흥시장에 판매를 개시한다.  

 

한편 포드의 아시아 주력 전략에는 한국도 포함돼 있다. 포드코리아는 신형 토러스의 판매 상승으로 올 1~7월까지 국내 판매량은 작년 대비 49.2% 급증했다.

 

지난주 미 디트로이트뉴스는 "최근 미국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한미 FTA 자동차 재협상을 논의한 한덕수 주미대사가 포드차를 포함한 미국차들이 한국에서 더 많이 판매되는 방향을 서로 모색해 보자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