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성능의 스포티지R이 드디어 러시아 시장에 상륙했다.
 
기아자동차는 25일(현지시간) 모스크바 크로쿠스 엑스포 센터(Crocus Expo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2010 모스크바 모터쇼 (Moscow International Automobile Salon 2010, MIAS)’에서 ‘스포티지R’의 현지 신차 발표회를 가졌다.
 
러시아에 첫 선을 보인 스포티지R은 R2.0 디젤엔진, 세타Ⅱ 2.0 가솔린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강력한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자랑하며, 7인치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파노라마 썬루프,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 다양한 고객 선호 및 안전 사양이 장착되어 뛰어난 상품성을 지녔다.
 
기아차는 SUV 선호도가 높은 러시아 시장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강력한 동력 성능 등 경쟁력을 확보한 스포티지R로 러시아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한편, 러시아 자동차 시장 판매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모스크바 모터쇼에는 서울을 출발해 중국과 몽고를 거쳐 러시아 모스크바까지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 스포티지R 1대가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횡단에 성공한 스포티지R은 지난 5일 서울을 출발해 중국 텐진과 북경, 몽골의 고비 사막과 울란바톨, 러시아 옴스크, 튜멘, 카잔 등을 거쳐 20일 동안 1만 3천km를 달려 유라시아 횡단에 성공한 차량이다.
 
스포티지R은 20일 동안 중국과 러시아의 비포장 도로와 폭우, 무더위 등 다양한 환경 속에서도 단 한 번도 고장 나지 않고 성공적으로 모스크바에 도착해 횡단에 참여한 자동차 전문지 기자 및 자동차 블로거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 받았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8년 12월 러시아 모스크바에 영업·마케팅·서비스의 거점역할을 수행하는 러시아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동유럽 시장에서의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러시아 시장에서 올해 1~7월까지 56,231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35,730대) 대비 57%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7월에는 10,502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기(5,214대) 대비 105% 증가해 수입차 업체 중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출처 : 유럽기업인협회, AEB)
 
기아차는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을 지닌 스포티지R이 하반기 본격 출시됨에 따라 러시아 시장에서 기아차의 성장세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앞으로 무한한 경제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는 러시아 시장과 동유럽 시장에서 스포티지R 등 우수한 신차로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8월 25일부터 9월부터 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크로쿠스 엑스포센터 (Crocus Expo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에서 개최되는 '2010 모스크바 모터쇼 (Moscow International Automobile Salon 2010)’에 2,280m² (약 690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스포티지R과 K5, K7 등 신차를 비롯해 친환경차인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와 쏘렌토 디젤 하이브리드, 포르테, 쏘울, 씨드 등 총 25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자료제공 - 기아자동차 (http://www.kia.co.kr)

 

출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