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선포

 

 

■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한국타이어에 최적화된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추진체계 구축

■ 핵심이슈 별 추진과제, 관리목표, 달성성과, 향후계획을 균형적으로 명시된 CSR보고서 발간을 통해

    한국타이어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 피력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최적화 된 통합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추진체계 구축을 완료하고, 전사적 추진 인프라와 실행 전략 및 달성성과를 바탕으로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회사에 최적화 된 CSR 핵심 관리 이슈를 찾기 위해 여섯 단계에 걸친 정교한 중대성 평가 과정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규명 된 핵심 관리 이슈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실행, 관리 및 개선을 할 수 있는 한국타이어 통합 CSR 추진체계를 구축하였다.

 

한국타이어는 통합 CSR 추진체계 구축을 통해 가장 빠르고 자연스럽게 CSR 경영이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모든 CSR 추진 과제와 세부 업무분장은 기존의 기업 활동과 임직원들의 일상 업무에서 자연스럽게 적용되어 정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친환경경영, 협력업체와의 상생노력과 고객만족활동 등의 외부이해관계자 만족 경영, 임직원 가치증진과 EHS(Environment, Health & Safety) 관리시스템 구축, 지역사회 참여와 개발 및 통합 위기관리 등과 같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적 활동들이 업무 전 과정에 자연스럽게 접목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CSR 보고서는 한국타이어 최초의 보고서 임에도 불구하고 성과 나열식의 진부한 보고서 형식에서 탈피하여 핵심이슈 별로 명확한 실행 체계를 구축한 후 구체적 추진 과제와 관리 목표를 선정하여 제시하고 있으며, 달성 성과와 중장기 로드맵 등 추진계획에 대해 균형적으로 명시해 한국타이어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타이어 경영혁신담당 이재표 전무는 “한국타이어는 각고의 노력 끝에 CSR 원칙과 주요 관리 이슈 별 구체적 업무분장 및 자체 친환경 제품 정의와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며, “한국타이어 임직원 모두가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한 모든 일상 업무를 통해서 CSR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한국타이어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