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연속 주행의 극한에 도전한다!
한국타이어, 2010 르망 24시간 레이스 출전


- 2010 르망 24시간 레이스 한국타이어 판바허 레이싱팀 2년 연속 출전
-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로서 국제 모터스포츠 무대에서의 위상 강화

 

 

국내 1위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인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르망 24시간 레이스(24 Hours of Le Mans)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타이어는 도미닉 판바허(Dominik Farnbacher), 알란 시몬센(Allan Simonsen), 레만 맥그래쓰 킨(Lehman McGrath Keen III) 등 3명의 드라이버가 이끄는 판바허 레이싱팀(Hankook Farnbacher Racing Team)과 팀을 이루게 된다. 참가 차량은 페라리 F430 GT 모델이며 한국타이어의 Ventus F200, 비가 올 경우 레인타이어인 Ventus Z207이 장착된다.

 

한국타이어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판바허 팀은 2005년 데이토나 24시 대회 1위, 2008년 르망 24시 대회 3위, 2009년 유럽 르망 시리즈 첫 출전에서 3위를 차지한 강팀으로 지난 5월에는 뉘버그링 24시 결승 경기에서 전체 250개의 출전 차량 중 2위를 기록,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923년부터 시작되 올해로 78회를 맞이한 르망 24시간 레이스는 매년 6월 프랑스 중부의 르망 사르트서킷(Le Mans Sarthe Circuit)에서 열리며, 벨기에 'SPA 24시간'과 독일 뉘버그링 24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내구 레이스로 손꼽힌다. 경기는 24시간 동안 3명의 드라이버가 교대로 운전해 13.629㎞의 서킷을 가장 많이 달린 차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지난 18년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의 각종 수준 높은 모터스포츠 대회에 꾸준히 참가함으로써 기술력 강화,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신뢰도 증대 효과를 얻어 왔다”며 “이번 르망 24시간 레이스 참가 역시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자동차 마니아와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높은 기술력을 검증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내구 레이스
내구 레이스란 원형 코스를 정해진 시간 내에 몇 바퀴 돌 수 있는지 겨루는 경기로 차량 및 타이어의 내구성이 승리를 좌우하는 장거리 자동차 경주

 

※ 판바허 레이싱팀 (Farnbacher RacingTeam)
1992년 독일 릭트나우(Lichtenau)에서 결성된 판바허 레이싱팀은 초기에는 포르쉐 카레라 트로피(Porsche Carrera Trophy) 경기에 참가했으며, 1995년 이후부터는 독일 포르쉐 카레라 컵(German Porsche Carrera Cup), 포르쉐 미쉐린 수퍼컵(Porsche Michelin Supercup)에 주력해왔다. 판바허 레이싱팀은 “하나의 유닛, 하나의 팀(One unit, one team)’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두 챔피언십 모두에서 절대 강자임을 입증해 왔다. 판바허 레이싱 팀은 도미닉 판바허(Dominik Farnbacher), 알란 시몬센(Allan Simonsen), 레만 맥그래쓰 킨(Lehman McGrath Keen III) 등 세 명의 드라이버가 활약하고 있으며, 8기통 3,997cc의 페라리 F136 엔진을 탑재한 차량으로 경주에 참가한다.

 

 

 

 

자료제공 - 한국타이어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