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지역 환경보존 위해 자연정화 활동 전개

-        전국 10개 사업소에서 고객에게 에코백 증정 행사

-        환경교육 강화 등 적극적인 사내홍보 통해 임직원 환경보전 활동 동참 유도

 

르노삼성자동차 (대표 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세계 환경의 날”에 앞서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5일을 환경주간으로 선포, 부산 공장 (부산시 강서구 신호동 소재) 임직원들과 강서구청 관계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화운동을 펼치고 전국 10개 사업소에서 서비스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3일 르노삼성자동차 제조 본부 임직원들이 협심하여 환경정화운동을 펼침으로써 지역환경보전에 이바지 하고, 지역 기관과 연계한 체계적인 행사 진행으로 주위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한 환경정화활동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에코액션 (eco actoin)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회사의 대표적인 환경보존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자동차는 4일에 성수사업소, 양평사업소, 도봉사업소를 비롯한 전국 10개 사업소에서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통해 회사의 에코액션 환경캠페인을 알리고 환경보호 의식을 전파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사회공헌팀 천영환 부장은, “출범 이래 꾸준히 펼친 지역 환경정화활동과 더불어 에코액션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존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말하며 “지역의 환경파수꾼을 자임하는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환경정화운동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깨끗한 지역 환경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내부적으로도 환경교육 강화 및 환경포스터를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선정, 적극 권장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부산공장에서는 “잔반은 줄이고 환경은 살리고”라는 주제로 점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잔반 제로(Zero)” 활동을 펼쳐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