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 290㎜ 늘려 넓고 여유로워진 뒷좌석
 -세미 애닐린 최고급 가죽 시트, 리무진 전용 퀼팅 패턴 적용
- 5.0ℓ 가솔린 H트랙 단독 운영, 1억5,511만원

 

 제네시스가 G90 리무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새 차는 기존 세단보다 길이를 290㎜ 늘려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또 세미 애닐린 가죽시트와 VIP 시트 등 최고급 품목을 적용해 안락한 승차감을 갖췄다.

 


 

 외관은 명문 귀족 가문 문장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상단에 적용한 크롬 가니시를 통해 웅장함을 표현했다. 또 아웃사이드 미러 베이스 및 언더커버 크롬 코팅으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시그니쳐 디자인 요소인 쿼드 램프로 독창성도 나타냈다.

 

 실내는 B필러 250㎜, 후석도어를 40㎜를 각각 연장하고 실내공간(레그룸)을 총 290㎜ 늘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리무진 전용 퀼팅 패턴, 투톤 스티어링 휠(투톤 내장컬러 적용 시), 블루와 브라운 투톤의 리무진 전용 컬러를 추가했다.

 

 

 시트는 최고급차에 사용하는 '세미애닐린 가죽'을 기본 적용하고 2열 탑승객을 위해 서류나 신문 등 자주 사용하는 책자를 보관할 수 있는 '매거진 포켓'을 갖췄다. 항공기 1등석 시트처럼 버튼을 누르면 독서, 영상 시청, 휴식 등 다양한 착좌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는 전동식 레그 서포트를 포함한 총 18개 방향의 시트전동조절 기능을 통해 신체 전 부위를 지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워트레인은 V8 5.0ℓ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425마력, 최대 53.0㎏·m의 성능을 발휘한다. 효율은 복합 기준 7.2㎞/ℓ다(19인치 타이어 기준). 여기에 전자식 상시 4WD시스템 'H트랙'을 적용해 동절기 눈길과 악천후에도 대비했다. 고속주행 시 안정감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도 기본이다.

 

 새 차는 프레스티지 1개 트림만 운영하며 판매가격은 1억 5,511만 원이다(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