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480~510마력, 최대토크 61.2㎏·m
 -제네바 모터쇼 데뷔, 4월 생산 시작

 

 BMW가 고성능 SUV인 X3 M과 X4 M 두 종을 공개했다.

 

 

 13일 BMW에 따르면 M배지를 붙인 X3와 X4의 핵심은 파워트레인이다. 6기통 3.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480마력, 최대 61.2㎏·m의 토크를 발휘한다. 출력과 토크 곡선 범위를 넓혀 한 층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0→100㎞/h 가속은 4.2초, 최고속도는 시속 250㎞에서 제한된다. 변속기는 8단 자동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맞물리고 굴림 방식은 네바퀴굴림이 기본이다.

 


 

 BMW는 한 단계 강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컴페티션 트림도 따로 마련했다. 엔진은 같지만 출력을 손봐 최고 510마력을 내고 0→100㎞/h 가속은 0.1초 줄어든 4.1초를 기록한다. M 드라이브 패키지를 옵션을 넣으면 최고시속은 285㎞로 늘어난다.

 

 높아진 성능을 감당하기 위해 스트럿 바를 추가 장착해 비틀림 강성을 높였고 단단한 M 스포츠 서스펜션과 전자 제어식 댐퍼도 기본으로 넣었다.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도 역동적인 운전을 도와주는 중요한 요소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외에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로 나뉘고 운전자 취향에 맞춰 각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 M 다이내믹 모드를 마련했다. M x드라이브 시스템은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자세제어장치와 구동 방식을 바꿀 수 있다. 이 경우 M 디퍼렌셜과 트랙션 컨트롤이 유기적으로 반응해 안정적인 접지력과 빠른 주행 감각을 보여준다.

 


 

 겉모습은 입체적으로 디자인한 앞 범퍼와 커다란 공기 흡입구가 눈에 들어온다. 크롬 도금 장식은 모두 검은색으로 칠했고 차체 곳곳에는 고성능을 나타내는 M 배지를 붙였다. 살이 얇은 21인치 휠과 두꺼운 배기구도 차의 성격을 나타낸다. 색상은 모두 7가지로 강렬한 빨간색과 무광 느낌의 은색 페인트는 M 전용 색으로 분류했다.

 

 

 실내는 탄소섬유를 과감하게 둘렀다. 일체형 버킷 시트와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변속레버와 주변 버튼들은 모두 성능에 초점을 두고 재설계 했다. 이와 함께 인포테인먼트 UI를 개선해 스포츠 주행 시 정보를 제공하는 창을 따로 준비했다.

 

 X3 M과 X4 M은 3월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 신고식을 치른다. 이후 X시리즈가 생산되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4월부터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