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드 익스플로러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판매가 본격화된 지난 달, 경쟁 수입차들의 판매량은 일제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닛산 패스파인더 등 동급 대형 SUV 판매량의 1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적게는 12%, 많게는 47.6%까지 떨어졌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지난 달 537대의 판매량을 기록, 동급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지만, 작년 같은 기간 617대 대비 12.9% 감소한 판매량을 보였다.

 

[사진] 혼다 파일럿


 지난 달 판매가 본격화된 혼다 파일럿은 63대의 판매량을 보였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32.2%가 떨어진 결과이며,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작년 12월과 비교해서도 30% 감소한 실적을 보였다.

 

가장 낮은 판매량을 보인 닛산 패스파인더는 이 기간 7대가 팔리는데 그쳤다. 작년 1월 판매량은 13대로, 백분위 환산 시 47.6%의 판매 하락 폭을 나타냈다.

 

수입차 업계의 한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출시 이후 동급의 대형 SUV는 물론 유사한 가격대의 SUV와 미니밴이 있는 브랜드들도 상황을 주시했던 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2017 뉴 닛산 패스파인더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지난 달 5903대가 판매되며 출시 한 달 만에 국산차 판매 4위로 올라섰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