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화 전략에 맞춘 '라곤다' 런칭

 

 애스턴마틴이 다음 달 열리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고급 브랜드를 런칭하고 새로운 컨셉트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6일(현지 시각) 현지 소식통은 애스턴마틴 고위 관계자 말을 인용해 "애스턴마틴이 프리미엄 제품군을 만들기 위해 새 브랜드를 런칭한다"며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이름은 '라곤다'로 정했다. 라곤다는 1906년 영국에서 시작된 고급차 제작회사다. 르망 24시 내구레이스를 비롯해 유럽의 각종 레이스를 휩쓸며 명성을 높였지만 1947년 애스턴마틴 밑으로 들어온 후 성적이 부진해 조용히 사라졌다. 이후 라곤다는 2014년 세단으로 다시 등장했고 지난해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라곤다 비전 컨셉트'가 발표되며 본격적인 부활을 알렸다.

 


 

 라곤다의 첫 번째 신차가 될 컨셉트카 티저 사진도 공개됐다. 올 터레인 컨셉트로 명명한 사진 속 차는 높은 차체와 불쑥 올라온 두툼한 보닛, 작은 사이드미러가 눈에 띈다. 그릴과 헤드램프를 잇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매끄럽고 우아한 이미지도 연출했다.

 

 애스턴마틴은 라곤다 런칭으로 별도 프리미엄 라인업을 세우고 고급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 라곤다를 친환경차 제품으로 분리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형태의 전기 파워트레인을 넣은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라곤다의 첫 양산 제품은 SUV가 유력하며 벤틀리 벤테이가, 롤스로이스 컬리넌 등과 경쟁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