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인수 등 거래 없이 상용 부문 공동 개발
 -2022년 중형 픽업 출시 목표

 

 폭스바겐그룹이 포드와 공식적으로 협업 관계를 맺는다고 16일 밝혔다.

 


 

 허버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과 짐 헤켓 포드 회장은 이르면 2022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상업용 밴과 중형 픽업트럭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자동차 설계를 공동 투자, 규모의 경제와 효율성을 달성할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협업 분야를 자율주행차, 모빌리티 서비스, 전기차로 확장하기로 결정하고 MOU를 체결했다.

 

 폭스바겐그룹과 포드는 폭스바겐 트랜스포터, 캐디, 아마록 및 포드 트랜짓 시리즈, 레인저 등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18년 이후 양사의 경형 상용차(Light Commercial) 판매는 약 120만대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상용차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익성 증대가 이번 협약의 핵심이다.

 

 포드는 양사에서 2022년 출시 예정인 중형 픽업트럭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을 겨냥한 더 큰 상업용 밴도 설계를 포함해 제작할 예정이다. 반면 폭스바겐은 씨티밴의 개발과 생산을 담당한다.

 

 짐 헤켓 포드 회장은 "두 회사가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효율성을 높이고 체질을 개선하는 건 물론 차세대 모빌리티 시대를 만들어가는 데 협력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허버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도 "글로벌 수백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의 공동자원, 혁신 역량과 상호보완적 시장 포지션을 활용할 것"이라며 "동시에 이번 제휴는 우리의 경쟁력을 개선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