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렉서스, RC F 트랙 에디션 티저 이미지

 

 렉서스가 6일(현지시각)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RC F 트랙 에디션'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렉서스 RC F 트랙 에디션은 RC의 고성능 버전인 RC F에 트랙기반 성능까지 겸비한 하드코어 버전이다. 첫 티저로 드러난 RC F는 내년 1월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렉서스는 밝혔다.

 

 렉서스가 공개한 티저에는 RC F 트랙 에디션의 탄소섬유 리어윙이 일부만 드러나 있다. 리어윙 측면에는 디자인이 입혀진 'F' 문양이 눈에 띈다. 티저에서는 많은 정보가 드러나지 않았으나, 외신을 통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과 공도에서 포착된 RC F 트랙 에디션은 새롭게 디자인 된 범퍼와 디퓨져, 그리고 측면으로 부각된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했던 모습이었다.

 

 또한 RC F 트랙 에디션은 2016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렉서스가 선보였던 ‘RC F GT 콘셉트’처럼 360kg에 이르는 무게 감량과 핸들링과 주행감 향상을 위한 섀시 및 서스펜션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을 것으로 보인다. 차량 예상 동력원으로는 자연흡기 5.0리터 V8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대 470마력 이상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 많은 부분들이 베일에 쌓인 RC F 트랙 에디션의 전체 모습과 상세 제원 등은 이번 달 말 또는 1월 초 쯤에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사진] 렉서스, RC F 트랙 에디션 스파이샷 (출처 AutoExpress)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