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 AWD,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
 -30명 한정 툴레 52만원 상당 패키지 및 15% 할인쿠폰 등 제공
 -에센셜 트림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트림 4,810만원 

 

 인피니티코리아가 컴팩트 SUV QX30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QX30은 올해 부산모터쇼 때 인피니티가 선언한 SUV라인업 확장을 위한 제품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목적성을 갖춘 컴팩트 SUV다.

 

 외관은 낮은 루프라인과 높은 전고를 통해 시각적 대조를 구현했으며, 과감한 굴곡과 조각 같은 캐릭터 라인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전면에 자리한 더블아치 그릴과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램프로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초승달 모양의 C 필러로 역동성을 강화했다. 또한, 사틴 크롬플레이트 인서트로 마감된 전후방 범퍼로 다양한 노면 주행 상황에서 외부 충격을 감소시켰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구성했다. 성능은 최고 211마력, 최대 35.7㎏·m이다. 인텔리전트 AWD는 노면과 주행상황에 따라 엔진의 구동력을 최대 50%까지 리어 액슬로 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한다.

 

 편의품목인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전달하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안전품목도 넣었다.

 

 한편, 회사는 인피니티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해 출고까지 완료하는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캐리어 전문 브랜드인 툴레(THULE)의 52만원 상당 루프랙과 파우치, 툴레 전 상품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스마트 리페어와 타이어 교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인피니티 프리미엄 케어'도 받을 수 있다.

 

 QX30 은 에센셜 트림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트림 4,810만원으로 판매된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국내 공식 출시는 12월6일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