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J LWB 기반에 전용 외관 바디킷 및 스페셜 로고 적용
 -가격은 1억5,050만원(개소세 인하 적용)

 

 재규어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XJ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에디션 'XJ50'을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새 차는 반세기 동안 이어온 XJ만의 존재감과 아름다움, 드라이브 감성과 퍼포먼스를 더욱 강화한 게 특징이다.

 

 

 20일 재규어에 따르면 1968년 파리모터쇼에 처음 공개된 XJ는 반세기 동안 재규어 헤리티지를 이어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아한 디자인과 고성능이 조화를 이루는 스포츠 세단으로 재규어 내 존재감이 적지 않아서다.
 
 이 가운데 특별판 XJ50은 새롭게 적용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플래그십을 드러낸다. 특히 'XJ50' 로고가 새겨진 사이드 벤트와 20인치 알로이 휠은 스포츠 세단의 감성까지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실내는 1m가 넘는 레그룸을 확보, 업무와 휴식 공간 활용성이 높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XJ50 로고가 음각, 양각으로 새겨진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 조명 처리된 트레이드 플레이트 등 디테일을 통해 브랜드 감성을 표현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촉감의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를 탑재하고 실내공기 센서를 기본 적용, 거주성을 높였다.

 

 각종 운전자 편의품목도 기본으로 갖췄다. 자연광과 유사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밤길 주행 시 눈의 피로를 덜 수 있고, 자동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이 더해져 반대 차선에서 차가 접근할 경우 상향등에서 하향등으로 자동 전환된다. 운전자가 최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이 외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 안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뿐 아니라 주행 중 운전자 피로도를 분석, 휴식을 권하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도 기본 적용했다.

 

 V6 3.0ℓ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 300마력, 최대 71.4 ㎏m의 성능을 발휘한다.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h까지 6.2초만에 도달한다. 여기에 '오토스타트&스톱' 기능을 더해 효율성 증대에 기여했다.

 

 가격은 1억5,200만원이지만 올해 말까지 개별 소비세 인하가 반영돼 1억5,050만원이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의 2018년 주제 역시 XJ의 출시 50년을 기념해 'XJ를 디자인하라'로 진행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많은 한국 학생들의 참여로 모두 12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오는 12월6일 최종 결선을 진행하며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이 방문해 평가를 진행한다. 이안 칼럼은 평가와 함께 학생들에게 자동차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바라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디자인 비전도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 XJ50와 더불어 XJ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카 '시리즈 3'를 전시해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