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CR 출전 첫 해 종합우승 대기록 달성, WRC 2016년부터 3년 연속 준우승
 -현대차, "N 라인업 브랜드가치 제고 나설 것"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가 18일 '2018 WTCR(월드 투어링카 컵)'에서 종합 우승을, '2018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는 종합 준우승을 확정지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2018 WTCR에서 현대차 첫 판매용 경주용차 'i30 N TCR'로 출전한 '이반뮐러팀'은 종합 우승을, 'BRC레이싱팀'이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드라이버 부문에서도 출전 선수들이 종합 우승과 준우승을 석권해, 팀과 드라이버 두 가지 부문에서 모두 우승과 준우승 타이틀 획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 같은 기록은 'i30 N TCR'이 올해 정식 출전 첫해 만에 달성한 것이다.

 


 

 2018 WRC에서는 현대 월드랠리팀(i20 랠리카)이 2016년부터 3년 연속 제조사 부문과 드라이버 부문 종합 준우승을 달성했다.호주 코프스 하버에서 11월 15~18일까지 개최된 2018 WRC 시즌 마지막 대회인 호주랠리(13차전)에서 현대 월드랠리팀의 '헤이든 패든'이 2위를차지하는 선전으로 제조사 종합 준우승을 확정지었다.

 

 'WTCR'는 2017년 말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WTCC(World TouringCar Championship)'가 합병돼 올해 새롭게 탄생했으며 F1,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등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 FIA의 공인 대회 중 하나다. 자동차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만 출전할 수 있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WRC는 FIA가 주관하며 F1과 함께 국제 자동차 경주 대회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연간 4개 대륙 13개국에서 다양한 환경 속에서 진행돼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모터스포츠 대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