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220d만 우선 출시, 가격 5,520만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C클래스의 부분변경 차종을 국내 최초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C클래스는 1982년 전신인 190(W 201)을 선보인 이후 세계적으로 950만여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카로, 신형은 5세대이 부분변경 차종이다.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기존 C클래스 세단 구성요소의 절반 이상에 달하는 6,500여개의 부품 변경을 통해 대대적인 혁신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범퍼와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를 적용했다. 아방가르드(AVANTGARDE) 트림은 새로운 전면 범퍼 디자인을 통해 역동성을 높였으며, 선택 제공되는 AMG 라인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전용 프론트 에이프런 등을 통해 속도감을 더했다. 새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견고하고 강렬하다. 기본 장착된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는 정교한 디테일을 지녔으며 LED 광섬유 디자인이 적용된 테일램프는 차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낸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S클래스와 동일한 상품성으로 향상된 조작성과 높은 품격을 선사한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전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계기반 기능의 직관적 제어가 가능하며, 디스트로닉 및 크루즈 컨트롤 또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12.3인치의 고해상도 풀 디지털 계기반 디스플레이는 선택 품목으로 제공한다. 계기판 디자인은 클래식, 스포츠, 프로그레시브 등 3가지 스타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 적용된 커맨드 온라인 NTG 5.5 버전은 최신 기술이 집약된 텔레매틱스 시스템으로 10.25 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3D 지도를 적용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 플레이를 지원해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C클래스에는 새로운 직렬 4기통 디젤 및 가솔린 엔진, 그리고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이 탑재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C 220d에 탑재된 최신 디젤 엔진(OM 654)은 줄어든 배기량과 16%의 무게 감소에도 불구하고 기존보다 출력은 24마력 증가돼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40.8㎏·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차세대 디젤 엔진은 알루미늄 엔진 블록, 마찰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실린더 벽의 나노슬라이드 코팅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효율성과 정숙성, 출력을 향상시켰다.

 

 한 차원 진보한 주행 보조 시스템도 탑재했다. 개선된 카메라와 레이더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방 및 주변 상황을 보다 넓고, 정확하게 파악한다. 주변을 확인하는 레이더는 전방 250m, 측면 40m, 후방 80m의 넓은 범위를 스캔한다. 카메라는 전방 500m까지 인식하며, 전방 90m까지는 입체적 인식이 가능하다.

 

 C 220d에는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평행 주차와 직각 자동 주차, 자동 출차 기능까지 제공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을 탑재했다. 이 외 선택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능동형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전 트림에는 전자와 자동차, 서비스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기본 장착했다. 기존 제공되던 서비스 외에도 리모트 엔진 스타트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는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탑승 전 시동과 공조기를 원격으로 작동, 하차 시 설정된 온도로 맞출 수 있다.

 

 또 C클래스 역사상 최초로 좌우 각 84개의 LED로 이루어져 매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밝기를 조절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와 음악, 온도, 마사지, 앰비언스 라이팅 등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돼 총 6가지 프로그램에 따라 쾌적의 탑승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등을 선택 품목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C 220d 5,520만원이다.
 

 

 한편, 회사는 C 220d를 우선 출시한 후 내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가솔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AMG를 비롯해 쿠페와 카브리올레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