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에 교육 지원 및 자동심장충격기 기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대한적십자사와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소파로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가 시행하는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 지원에 쓰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초·중·고교 등 교육 기관 및 노인 관련 유관기관에서 약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고,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20대 설치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급성심장정지는 매년 3만 여건 내외로 발생하지만 생존율은 5%내외에 불과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환자 주변의 일반인이 심폐소생술 시행할 경우 급성심장정지 환자 생존율이 약 3배 높아지고,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율이 10% 증가할 때 급심장정지 환자 생존율이 1.4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도로교통안전 교육과 긴급재난 지원에 이어 위급상황에 필수적인 응급처치 교육 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가진 역량을 통해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