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처음 소개하는 고성능 브랜드 N 차종
 -가격 2,965만원, 영업일 6일만에 500대 사전계약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철학을 담은 '벨로스터 N'을 20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두번째 고성능차다. N의 3대 고성능 DNA는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으로, 벨로스터 N은 N 전용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해 우수한 제동성능을 확보했다.

 

 신형은 차체 주요구조 보강설계로 향상된 차체강성 및 내구성, 섀시의 차축구조와 강성강화를 통해 높아진 주행안정성, 신규 로직이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과 스티어링 강성 및 마찰 개선을 통해 강화된 핸들링 응답성,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이 가능한 5종(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 등으로 N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주행모드 간 승차감을 명확하게 차별화하는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 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 제어)',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고 다이내믹한 변속감을 구현하기 위한 '레브매칭(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 가능)', 발진 가속성능 극대화를 위한 '런치 컨트롤(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 및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 극대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됐다.

 

 내외관은 공력 및 냉각 성능을 고려한 공격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N만의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했다. 전면부는 N 로고가 적용된 유광블랙 메쉬 그릴, 유니크한 형상의 레드 프런트 스플리터, 날개형상의 외장형 에어커튼 등으로 낮은 무게중심을 실현했다. 측면부는 고광택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고성능 디자인 컨셉의 알로이 휠, 레드 컬러가 조합된 크롬 재질 유광블랙 사이드실 몰딩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수평 레이아웃의 범퍼 캐릭터 라인, 가로타입 리플렉터, 2단 리어 스포일러, 입체적인 디자인의 대구경 머플러 등으로 안정적이면서 강인한 모습을 갖췄다.

 

 실내는 4.2인치 컬러 TFT-LCD로 최적화된 정보를 표시하는 'N 전용 클러스터', 그립감을 강화하고 버튼 조작성을 극대화한 'N 전용 스티어링 휠', 착좌감과 측면부 지지성을 확보한 'N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등으로 고성능 운전공간을 연출했다. 

 

 가격은 2,965만원이다.

 

 이외 다양한 패키지를 선택품목으로 제공한다.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피렐리 타이어, 19인치 알로이 휠,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능동 가변배기 시스템,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브레이크 캘리퍼 N 로고 등이 적용된다. N 코너 카빙 디퍼렌셜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로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 배분함으로써 선회 시 미끄러짐 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벨로스터 N은 전용 고성능 엔진과 파츠 생산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프리오더를 시작했으며 6 영업일 만에 500여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다양한 고성능 기능이 기본 적용됐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된 점과 국내 첫 고성능 차종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벨로스터 N의 고성능과 뛰어난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약 한달 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강남구 언주로 소재)에 N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해 벨로스터 N, i30 N(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 완주 차량), i20 WRC 등 고성능 차량 라인업 전시, 벨로스터 N 주행 시뮬레이터를 통한 가상 주행 체험, 브랜드 영상 및 이미지 전시 등을 통해 N 브랜드의 탄생을 위한 현대차의 노력과 N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전달한다.

 

 또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고양(일산서구 킨텍스로 소재) 및 전국 레이싱 카페 등 18곳에 '벨로스터 N 체험존'을 마련하고 소비자가 직접 벨로스터 N 주행 시뮬레이터를 통해 가상 주행 경기를 펼치는 '벨로스터 N 온라인 컵'을 개최한다. 총 6주간의 예선과 8월초 결선으로 진행되며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상금이 제공되고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벨로스터 N을 트랙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동호인들이 서킷에서 벨로스터 N을 체험해 보는 서킷 데이, 벨로스터 N의 상품성을 생생히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매자의 서킷 체험을 위한 오너스 데이, KSF 트랙 데이와 연계한 익스피리언스 데이 등을 진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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