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 반영해 50개 사회복지기관에 차 제공
 -선정 기관에 운전자 안전 교육 병행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8년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50개 사회복지기관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11년 차를 맞는 '사회복지기관 차 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에 지난해까지 10년 간 총 397대의 차를 지원해 전국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편리한 이동을 돕고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올해 사업 공모에는 전국 77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신청 기관의 차 필요성, 신뢰성, 지원 시급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대전광역시의 가나특수교육원을 비롯한 50개 기관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에는 등록비와 탁송비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한 경차 1대씩을 지원한다. 또한 사회복지기관의 운전자들이 스스로 차를 관리하며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운전자 안전교육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운행보고서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이용 기관에는 관련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기관 명단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www.hankooktire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