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르노 클리오


 르노삼성이 다음달 르노 브랜드로 클리오를 본격 출시한다.

 

 25일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는 다음달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르노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특히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 자리를 지키며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클리오는 르노의 6가지 디자인 주제 중 첫 번째인 ‘사랑’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관능적인 곡선이 눈길을 사로잡고 르노의 디자인 철학인 ‘따뜻함’, ‘감각적’, ‘심플’을 표현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C자형 주간 주행등이 대표하는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다.

 


 특히, 클리오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르노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출시된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르노의 120년 브랜드 자산과 클리오가 가진 베스트셀링카의 명성을 최대한 살려 젊은 고객층에게 매력적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이를 위해 르노만의 독립된 웹사이트와 e-스토어, SNS 채널, 프로모션 등을 마련할 계획이며, 클리오 사전 계약 또한 별도의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받는다.

 

 르노 클리오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르노삼성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이뤄진다. 르노삼성은 르노 클리오에 국산차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라파엘 리나리(Raphael Linari) 르노 디자인 아시아(Renault Design Asia)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클리오의 사전 계약은 오는 5월 1일부터 진행되며, 공식 출시와 차량 출고는 5월 중순으로 예정됐다.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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