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200㎞로 늘고 배터리 잔량 스스로 파악
 -배터리 평생보증, 2년 무제한 충전, 홈충전 원스탑 서비스

 

 현대자동차가 주행거리를 늘리고 상품성을 강화한 '아이오닉 2018'을 시판한다고 22일 밝혔다.

 

 새 차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과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주의 경고(DAW) 등 현대 스마트 센스 품목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를 적용하고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커넥티드 서비스도 향상시켰다. 여기에 블랙 하이그로시(유광) 그릴과 크롬 아웃사이드 핸들, 메탈 페달 등을 포함한 '아이오닉 블랙' 패키지를 새롭게 도입했다. 

 


 

 주행거리도 늘렸다. 배터리 제어 로직 최적화를 통해 1회 충전에 주행 할 수 있는 거리를 200㎞(기존 191㎞)로 확대한 것. 이와 함께 차 스스로 배터리 상태를 감지해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 미리 알려주는 실시간 케어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주행 중 배터리가 일정량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알람을 띄워 가까운 충전소를 안내해 주거나,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를 통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연 4회, 5년 내 무상제공). 운전자가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호출할 경우 차의 위치 정보가 블루링크를 통해 고객센터로 즉각 전달되며 해당 위치로 서비스차가 출동해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올해 아이오닉 일렉트릭 2018 예약자 중 3,000명(출고 선착순)에게 2년간 무제한 사용가능한 충전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난해에 이어 '홈 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해 입주민 동의부터 설치, 보조금 신청, 유지 및 관리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대행해준다.


또한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와 3년 이내 현대차 재구매 시 합중고차 잔가를 보장해주는 '중고차 잔가 보장 서비스'도 지속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일렉트릭 3,915만~4,215만원, 하이브리드 2,200만~2,635만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3,245만~3,425만원이다(전기차 보조금 미정, 하이브리드 50만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500만원).
 
 한편,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코나 일렉트릭은 전기차 공모가 진행 중인 지자체에 이달 말부터 접수가 가능할 예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