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부터 A/S, 중고차 감가율까지 철벽 관리

 

 한불모터스가 푸조 3008 SUV를 기점으로 소비자 수요에 걸맞은 향상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폭적인 투자를 감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푸조 및 시트로엥 제품 구매자들의 자부심을 높여 국내에서 지속 발전 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20일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우선 서비스와 직결되는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확장한다. 부천과 분당 서비스센터를 올해 초 개장하고 이어 일산에는 판금 도장이 가능한 종합 서비스센터를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정기 및 단순 점검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소비자의 70% 이상이 정기 및 단순 점검을 위해 센터를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창구부터 수리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퀵 서비스'를 시행하는 것. 이를 통해 사후 보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담 인력 교육에도 힘을 쏟는다. 서비스와 세일즈 품질 향상을 위한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PSA 본사로부터 서비스 역량 강화 및 CS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마련한다. 국내 서비스 및 세일즈 퀄리티 수준을 세계 푸조와 시트로엥 진출 국가 중 상위 1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자동차 유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험등급 조정도 노린다. 지난해 한불모터스는 보험개발원을 통해 개별 차종 보험등급 조정 평가를 받아 푸조 5008과 3008 GT의 보험 등급을 각각 5등급과 3등급으로 낮췄다. 그 결과 보험료가 각각 20%와 10% 인하됐다. 3008 GT는 보험사별 손해율이 악화되지 않을 경우 올해 2분기부터 5등급 또는 6등급으로 추가 조정되는 만큼 소비자 혜택은 더욱 커진다는 게 한불의 설명이다. 

 

 중고차 가격 보존 적용 차종도 확장한다. 중고차 감가에 대한 우려와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 동시에 줄이는 고액잔가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3008 알뤼르를 대상으로 하며 동급 SUV(가격대 기준) 최고 수준인 55% 잔존가치를 보장한다. 감가 보존 프로그램 대상 차종은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푸조 신차의 상품성이 크게 향상된 만큼 소비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서비스 측면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며 장기적 발판을 마련하는 과정에 있다"며 "서비스센터 확충과 같은 물리적 확장은 물론 서비스 품질 향상, 보험료 인하 및 중고차 가격 보존 등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