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요타, 뉴 시에나


 토요타코리아는 19일 외관을 변경하고 편의사양을 강화한 신형 시에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2열 오토만 시트를 동급 최초로 갖췃으며, 3열 폴딩 시트, 듀얼 문루프 및 8에어백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사다리꼴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의 하단 스포일러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입체적인 외관과 저중심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패밀리룩인 ‘킨룩’을 완성했다는 게 토요타 측의 설명이다.

 

 신형 시에나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로 명명된 주행보조시스템도 신규 적용됐다. TSS는 차선이탈 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을 포함하며, 이 밖에도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를 추가해 안전성도 높였다. 8에어백, 사각지대 감지장치(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는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301마력을 발휘하며, 수입 미니밴으로선 유일하게 4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타이어 펑크시 일정 거리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도 적용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신형 시에나는 기존의 편의성과 활용성에 매력적인 외관과 안전장비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시에나를 통해 프리미엄 미니밴의 최상의 안락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에나의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140만원씩 인상됐으며, 2륜구동 모델은 5440만원, 4륜구동 모델은 5720만원으로 책정됐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